Offcanvas

AR|VR /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에프엑스기어, 차세대 스마트폰용 VR 헤드셋 ‘눈 VR 프로’ 출시

2017.07.26 편집부  |  CIO KR
에프엑스기어가 자사의 인기 VR 헤드셋 ‘눈(NOON) VR’의 차세대 버전인 ‘눈 VR 프로(NOON VR PRO)’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눈 VR 프로는 눈 VR 시리즈의 신형으로, VR 헤드셋에 오디오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시야각이 101도로 더욱 넓어지며 각종 편의 장치가 탑재되는 등 스마트폰 전용 VR 헤드셋의 고성능 사양을 갖췄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는 오디오 헤드셋이 기본으로 탑재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20KHz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하는 스피커가 가상현실을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음향 청취용 헤드셋을 별도로 구매해 연결해야 하는 일반적인 VR헤드셋과 크게 차별되는 부분으로, 3.5mm 이어폰 단자를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한다.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시야각도 대폭 넓어졌다. 눈 VR 프로가 제공하는 시야각은 101도로, 대다수의 VR 헤드셋이 제공하던 95도보다 훨씬 넓은 각도의 영상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보다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다.

조작성도 크게 개선됐다. 헤드셋 측면에 정전식 탭 버튼이 장착돼, ‘구글 카드보드’나 각종 VR 게임 앱을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대폭 증대됐다. 또한 헤드셋 하단에 VR 감상 중 쉽게 볼륨조절 및 전화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버튼이 추가됐다.

각종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갖췄다. 안경 착용자를 고려해 안경을 낀 상태에서도 VR을 감상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또한 유해광선, 자외선을 차단하고 안구 피로를 감소시키는 청색광 차단 렌즈를 사용했으며 탈착이 용이한 눈 보호 스폰지를 가죽 재질과 함께 제공함에 따라,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보강됐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눈 VR 프로 출시에 맞춰 PC화면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눈 VR 앱을 통해 VR 모드로 전환해 감상할 수 있는 ‘눈 VR 리모트(remote)’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눈 VR 리모트 기능이란, PC에 간단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눈 VR 전용앱을 통해 자신의 PC 화면 그대로 VR 기기를 통해 아이맥스와 같은 대화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업그레이드된 눈 VR 리모트에서는 ‘감상 모드’와 ‘게임 모드’ 2가지로 즐길 수 있다. 감상 모드는 고해상도의 영상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해 최적의 환경에서 VR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게임 모드에서는 PC와 VR 화면간의 표시 딜레이를 최소화해 FPS, MMORPG 등의 게임을 VR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