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소비자IT

리뷰 | 샤오미 Mi 9 핸즈온, '갤럭시 S10급 사양에 가격은 절반'

2019.03.06 Chris Martin   |  TechAdvisor
샤오미 Mi 9은 현존하는 중급 사양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 수준이다. 갤럭시 S10과 경쟁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아직 예측하기는 이르지만, Mi 9는 분명히 시장에서 가장 좋은 중급 가격의 스마트폰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의 장점은 사양보다는 가격에 있다. 

이 제품은 3중 근접 카메라, 임베디드 지문 인식 스캐너, 고속 무선 충전과 같은 갤럭시 S10과 유사한 사양을 갖고 있다. 아주 반할 수 밖에 없다. 

예상대로 샤오미는 MWC 2019에 새로운 Mi 9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이 스마트폰은 인상적인 사양과 놀라운 가격으로 출시됐다. 샤오미는 삼성 갤럭시 폴드(Samsung Galaxy Fold)와 화웨이 메이트 X(Huawei Mate X)와 경쟁을 위한 폴더블 폰을 발표하진 않았지만, 주력 스마트폰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Mi 9, 갤럭시 10의 절반 가격 

Mi 9의 정확한 가격은 확보하지 못했지만, 6GB/64GB 기준으로 약 41만 6,000원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격대는 Mi 9가 올해 최고의 가치를 지닌 스마트폰 가운데 하나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제품은 중급 가격 대 제품 가운데 최상위에 있는 원플러스(OnePlus) 6T와 아너 뷰(Honor View) 20과 경쟁한다.

 
디자인 및 구성  

Mi 9은 화려한 색상 덕분에 뒤쪽에서 볼 때 매우 인상적이다. 홀로그램과 이와 유사한 것이 진주빛 효과를 낸다. 예를 들어, 본지가 경험한 바다색 모델은 움직일 때마다 노란색, 초록색, 보라색을 띈다. 또한 라벤더 바이올렛(Lavender Violet) 색상도 있다. 만약 이런 효과를 싫어한다면 피아노 블랙을 선택할 수도 있다. 
 

큰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Mi 9는 특별히 크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화면의 대체 배율이 약 85%로 향상됐으며, 후면에 곡선형이라는 점이 영향이 크다. 하단에 있는 턱은 Mi 8에 비해 상당히 작다. 이 제품은 7.6mm, 173g이므로 동일한 두께지만, 전작과 비교해도 몇 그램 정도 더 가볍다. 

다른 모든 것은 현대적인 스마트폰에서 기대하는 것과 거의 같다. 일부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는 점은 방수가 없다는 것이다. 아마도 방수가 되지 않는다는 점은 디자인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큰 카메라 범프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사양 및 기능 

이 제품의 사양은 훌륭하다. 샤오미를 처음 접한다면 중급 가격으로 최고급의 기기를 경험할 수 있다. 앞서 설명했듯이 Mi 9 사양은 갤럭시 S10과 비슷하다. 

화면에서 시작해 전면 카메라 주위에 물방울 노치가 있는 대형 6.39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나타난다(별다른 특색은 없다). 종횡비율이 19.5 : 9로, 풀 HD/해상도에서도 선명하게 보인다. 

찾을 수 없는 것은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지문 인식 스캐너다. 이 기술은 원플러스 6T 이외에도 중저가 기술로 도입하는 것을 좋을 듯 하다. 

내부에는 6GB RAM, 퀄컴의 최신 대표작인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다. 64GB 저장 용량을 표준으로 제공하지만, 원한다면 최대 128GB까지 늘릴 수 있다. 

Mi 9가 샤오미의 3중 근접 카메라가 장착된 최초의 기기이기 때문에 아마도 사진이야말로 인상적일 것이다. 4,800만 화소의 카메라는 아니지만 사진 찍기는 좋다. 아래에는 1,600만 광각 렌즈가 있어 프레임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