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 훈련|교육

마르시스에듀, 코딩에 블록 조립까지 가능한 ‘샘스 브릭’ 출시

2020.07.01 편집부  |  CIO KR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가 블록과 코딩교육을 결합한 신제품 ‘샘스 브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조립한 브릭을 직접 설계한 코딩을 통해 움직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샘스 브릭은 700여 개의 피스를 통해 ▲그네 ▲승강기 ▲버스 ▲공기 청정기 ▲화재경보기 등 최대 12가지의 브릭 모델로 조립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 코딩 블록 ‘샘랩’을 연결하면 어린이가 직접 코딩한 프로그램에 따라 구조물이 다채롭게 움직인다.

회사에 따르면 7세 이상 사용 가능한 샘스 브릭은 브릭 조립을 통해 창의력, 문제해결력, 공간지각력, 수학적 사고력 향상 등 다양한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초중고 정규 교과인 코딩 영역과 STEAM 교육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제품의 테마 역시 초등 1, 2학년 교과서인 ‘안전한 생활’ 주제와 연계 구성돼 다양한 안전 규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과 결합 가능한 샘랩은 LED, 센서, 모터 등 다양한 스마트 블록으로 구성된 모듈(독립적인 기능을 갖는 장치)형 코딩 교구다. 각각의 블록이 연결선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돼 어린이의 상상력에 따라 자유롭게 뗐다 붙일 수 있다. 샘스 브릭은 이러한 샘랩의 특장점을 살려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메이킹을 통해 구체화하고 컴퓨팅 사고력(컴퓨터처럼 복잡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다루고 해결하는 사고능력)을 직관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러한 코딩과 메이킹 원리를 응용하면 단순히 샘스 브릭을 조립하고 움직이는 것을 넘어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학습도 가능하다. 어린이가 마을의 보안관이 되어 화재를 감지하기 위해 화재경보기를 만들고, 화재로 인해 나빠진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공기 청정기를 설치하는 식으로 여러가지 이야기를 만들며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마르시스에듀 관계자는 “코딩과 브릭 조립이 가능한 샘스 브릭을 통해 어린이의 창의력을 더욱 배양하고 미래 산업의 핵심 역량인 코딩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스마트 IoT, 융합과학, 에너지와 기술 등 10종류 이상의 샘스 브릭 시리즈를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