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디지털 디바이스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코비드-19 영향 속 '기술 승자 vs 패자' <글로벌데이터>

2020.03.25 Rosalyn Page  |  CMO
글로벌데이터(GlobalData)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협업 소프트웨어가 가전제품보다 상황이 조금 나을 수는 있겠지만 코비드-19로 기술, 미디어 및 통신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을 수정했다. 
 
ⓒPixabay

수정된 글로벌데이터 기술, 미디어, 통신 동향 2020(Tech, Media & Telecom Trends 2020) 보고서에 따르면 IT인프라 업체와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및 가상 협업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가 코비드-19의 효과를 극복할 수 있는 반면 IT서비스 및 가전제품 브랜드는 가장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

이 리서치 컨설팅 업체는 17개의 개별 기술, 미디어 및 통신 부문에서 600개 기업에 대한 전망을 수정했으며 이미 코비드-19 테마에 대한 노출로 애플이 4위에서 14위로 떨어짐에 따라 가전제품이 악영향을 받게 됐다.

글로벌데이터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전 세계적인 확산 규모와 이에 필요한 과감한 조치를 고려할 때 모든 기술, 미디어, 통신 부문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퍼져 있는 유행병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에서 다루는 17개 부문은 IT서비스, 가전, 광고, 부품 제조, 통신 인프라, 반도체, IT인프라, 산업자동화, 통신, 애플리케이션, 음악, 영화 및 TV, 전자상거래, 소셜미디어, 출판, 게임, 보안 소프트웨어다.

글로벌데이터는 전염병을 ‘회사가 극심한 충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효과적인 스트레스 테스트’로 언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은 회사의 재무 건전성을 테스트할 것이며 많은 사람이 이 초기 단계에서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거의 모든 다른 사람들은 수입이 크게 감소할 것이다.

글로벌데이터의 주제별 연구 책임자인 사이러스 뮤와왈라는 소비자 측면에서, “애플에 대한 하향 조정된 예측은 공급망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2020년까지 소비자 가전 지출의 침체 예상과도 관련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IT서비스는 즉각적인 종료 단계와 장기적으로 두 가지 제약 조건 모두에서 최악의 결과를 낳을 것으로 예상됐다.
 
주제별 연구를 위한 글로벌데이터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스튜어트 레이븐은 IT프로젝트가 기존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는 “고객 지출이 3개월간 묶여 있었고 기업이 2020년 매출 전망을 조정하고 투자를 축소함에 따라 대규모 IT프로젝트 투자가 둔화됐으며 이는 시장 전반에 장기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