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 적용 ‘퀘이크 2’ 무료 배포

2019.05.28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가 6월 6일부터 공식 웹사이트에서 ‘퀘이크 2 RTX(Quake II RTX)’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퀘이크 2 RTX는 패스 트레이싱(path-traced)이 완전히 적용된 게임이다. 패스 트레이싱은 레이 트레이싱 기법 중 하나로 그림자, 반사, 굴절 등 모든 광원 효과를 단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으로 통합한다. 그 결과, 1997년에 출시된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의 퀘이크 2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퀘이크 2 RTX는 인기 고전 PC 게임의 첫 3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포함한다. 기존에 퀘이크 2를 보유한 게이머들은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이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 등 게임 전체를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매트 위블링 총괄은 “우리는 이 고전 PC 게임에 차세대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 기술을 적용하고 벌칸(Vulkan) API를 사용해, 새로운 세대의 게이머들이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드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디렉터인 팀 윌리츠는 “PC 게임이 퀘이크 2와 같은 영향력과 수명을 가지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고, 또한 20년이 지난 후 레이 트레이싱를 통해 재해석 되는 것 또한 굉장히 특별한 일”이라며, “1인칭 슈팅게임(FPS)의 초창기부터 함께 일해온 엔비디아와의 관계도 역시 특별하고, 엔비디아가 어떻게 최신 기능들을 고전 게임에 접목시켰는지 보는 것도 정말 흥미진진하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