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블로그 | 에어팟 프로와 같은 디자인?··· 애플 에어팟 3 예측 살펴보기

2020.05.28 Lewis Painter  |  TechAdvisor
애플의 에어팟은 오늘날 시장에서 인기 높은 무선 이어버드다. 후속 에어팟 3 모델은 소폭의 개선이 아닌, 전면적 재설계로 탄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흥미를 끈다. 출시일에서 가격, 기능에 이르기까지 에어팟 3에 대한 소식을 살펴본다.



출시일과 가격
에이팟 3 출시 시점에 대한 최초의 루머는 애플 전문 소식통인 존 프로서가 올해 5월 등장할 것이라고 트윗한 것이었다. 이후 그는 에어팟이 아닌 귀를 덮는 형태의 에어팟 스튜디오(6월 출시)를 언급한 것이라고 재차 트위터를 통해 주장했다. 

한편 대만의 디지타임즈는 ‘에어팟 프로 라이트’라는 제품이 2020년 2분기 중 대량 생산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는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관측되는 에어팟 X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그렇다면 에어팟 3는 언제 등장하는 것일까? 저명한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밍치 쿠오의 최신 메모에 따르면 3세대 에어팟은 당분간 출시될 않을 가능성이 높다. 맥루머는 쿠오의 메모를 인용해 “3세대 에어팟이 2021년 상반기 본격 생산될 것”이라며, 최근 루머 속의 오디오 제품이 에어팟이 아닌 비트(Beats) 브랜드 제품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가격은 상대적으로 예상이 쉽다. 애플의 신제품은 이전 버전과 같은 가격에 등장하는 경향이 있다. 3세대 에어팟이 2세대 제품과 같은 가격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현 159달러(무선 충전 케이스 포함 199달러)를 200달러 이상으로 높이려면 에어팟 프로 제품과의 구분이 애매해지는 한편, 이를 정당화할 만큼의 현격한 업그레이드가 요구되기 때문이다.

디자인과 특징
에어팟 3에 대한 소식은 현재 대부분 루머일 따름이다. 일단 유력한 가능성 중 하나는 에어팟 3가 현재의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디자인을 갖춘 수 있다는 것이다. 제조 측면에서 금형을 비롯해 많은 부품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에어팟 프로의 ANC 기술을 포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반면 블루투스 5.0 연결성은 채택될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 밖에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구현하는 주변 광 센서가 포함돼 있다는 루머가 존재하는데, 이는 에어팟 3가 아닌 피트니스 중심적 제품인 에어팟 X에 적용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관측된다. 

에어팟 스튜디오는?
애플이 귀를 덮는 헤드폰을 에어팟 브랜드로 출시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지만, 가능성은 희박하다. 일각에서는 고성능 오버 이어 헤드폰이 349달러의 가격에 에어팟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등장할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올해 초 아이폰 SE와 맥북 프로의 출시를 정확하게 예측한 애플 전문 블로거 존 프로서의 주장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