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상용 소프트웨어 제1호 시험성적서 발행

CIO KR
와이즈스톤이 유니버셜리얼타임의 ‘AppTomo APIM v3.0’ 제품에 대해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 제1호 시험성적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와이즈스톤은 2017년 11월 ICT시험인증연구소를 설립하고 시험성적서 발행 서비스에 나선 이후 줄곧 R&D 과제 결과에 대한 시험성적서 발행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와이즈스톤은 이번 사용 소프트웨어 제1호 시험성적서 발행을 계기로 향후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시험성적서 수요를 꾸준히 발굴하고 이 분야 시험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의 상용 소프트웨어 시험은 제품의 기능, 성능 및 표준 규격 준수 등 제품의 품질 전반에 대해 국제표준 규격을 기준으로 엄격하고 객관적으로 시험을 진행한다.

또한 시험 중 발견된 결함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결함리포트를 제공하고 동시에 개선 방안 제시와 함께 반복시험을 진행 함으로서 시험과정을 통해 품질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단기간에 품질개선을 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시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고, 시험성적서로 제품의 품질 완성도를 증명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발행된 시험성적서는 R&D과제 결과 평가, 상용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 IT서비스 프로젝트평가,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 충족 여부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가 지표로 사용될 수 있으며, 자사 제품의 홍보/마켓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유니버셜리얼타임의 ‘AppTomo APIM v3.0’은 자체 개발한 API 매니지먼트 솔루션으로, 오픈 API 플랫폼 구축 시 레거시 시스템의 서비스를 오픈 API로 제공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한다. 다양한 API 보안과 인증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API 게이트웨이를 통해 단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고품질의 안정적인 오픈 API를 제공하고 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