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활동 광고주 500만 돌파

SNS
CIO KR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활동 광고주 수가 4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100만이 늘어난 수치다.

활동 광고주란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 상에서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수는 6,500만에 달한다.



현재 500만 활동 광고주의 약 50%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며, 업종별로는 전자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유통 업계 기업의 집행 건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활동 광고주의 약 75%는 미국 이외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태국,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의 국가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을 거둔 상위 5개 국가는 미국, 브라질, 태국, 멕시코, 영국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페이스북은 소규모 비즈니스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즉각적으로 광고 효과를 검토할 수 있는 광고 관리자 앱(Ads Manager App)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모바일 스튜디오(Mobile Studio) ▲자기 주도형 학습을 통해 페이스북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블루프린트 이러닝 강좌(Blueprint eLearning courses) ▲여러 개 채널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의 받은 메시지 함(Pages Manager App) 등이 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