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글로벌, 위·변조 방지 비주얼 보안 솔루션 ‘밴고’ 출시

CIO KR
HID 글로벌이 대학, 기업, 정부 및 지자체 등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조직에서 맞춤형 보안 ID를 생성 및 발급하도록 지원하는 비주얼 보안 솔루션 ‘밴고(vanGO)’를 출시했다.

원투원(One-2-One) 맞춤형 보안 제품인 이 솔루션은 ID 카드의 위ㆍ변조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데스크톱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카드를 발행해 비용 면에서 효율적이다. 특히, 한 눈에 위조 여부를 파악할 수 있도록 보안이 강화돼 전자식별 수단 대신 육안으로 신원확인을 하는 현장에 적합하다.

밴고 솔루션을 이용하여 카드 발급 시, HID 글로벌의 특수 고성능 레이저 라이터 모듈인 파고 HDP8500 프린터는 카드 발급 직전에 카드소지자의 고유한 얼굴 이미지를 정사각형 모양의 특수 금속 패치 위에 고온으로 가열하고 프레스로 눌러 ‘핫 스탬핑(hot stamping)’하는 방식으로 인쇄한다. 이 이미지는 카드와 카드소지자 간에 고유한 관계를 형성해 위조 카드 생성이 거의 불가능하다. 또한, 카드 위ㆍ변조 여부를 한 눈에 즉시 판단할 수 있어 전자 리더기나 데이터베이스 접속 없이도 카드소지자의 신원을 시각적으로 확인 및 인증할 수 있다.

크레이그 샌드니스 HID 글로벌 카드발급 사업부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대학 캠퍼스에서부터 정부기관 및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직에서 현재 직면하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시각적 보안 제품의 혁신적인 개발로, 우리 고객들은 비용 효율적이한층 더 보안이 강화되고, 편리한 ID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밴고 원투원 비주얼 보안 솔루션은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먼저 스탠다드형(vanGO)은 단일 구성의 규격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맞춤형(vanGo Custom)은 고객이 직접 카드상의 패치 모양과 위치를 변경하거나, 패치를 둘러싼 홀로그램 등의 기타 시각적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