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올해 보안 시장의 테마는 ‘클라우드와 BYOD’

CSO
올해 보안 시장을 보면, 2가지는 분명하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BYOD 프로그램은 계속해서 번창할 것이다. 데이터의 통제 권한이 써드파티나 제 3의 기기로 넘어가면서 클라우드와 BYOD는 기업들에게도 비슷한 도전이 될 것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주요 과제는 클라우드 업체들이 기업의 데이터에 대한 책임 범위를 좁히려는 추세가 점점 더 증가한다는 데 있다. 일단 업체가 데이터 보안을 위해 실제 책임을 가정하고 강력한 서비스 수준을 제공할 의향이 있다면, 이들 업체들은 이제 모든 기본적인 책임을 거부하고 사람들이 더 이상 실제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자사의 SLA를 철저히 제한하고 있다. 기업은 공급 업체의 계약 보호로 위임한 데이터의 민감도 수준을 고려해 이같은 서비스를 사용한 위험을 평가해야 한다.

BYOD의 경우, 터널의 끝에서 서광이 비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다양한 보안 업체들이 이러한 기기들을 관리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거나 이미 제품을 출시한 상태다. 특히, 드디어 기업 데이터에서 개인 정보를 분리하는 접근 방법은 결국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Michael R. Overly는 미국 법무법인 폴리앤라드너LLP(of Foley & Lardner LLP) LA사무실에서 일하는 파트너 변호사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