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FAST LTA' 백업 스토리지 국내 유통 

CIO KR
한성SMB솔루션이 독일의 백업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FAST LTA’와 국내 독점 계약을 맺고, 아카이빙에 최적화된 백업 스토리지 제품을 국내에 유통한다고 밝혔다.

FAST LTA의 사일런트 브릭스(Silent Bricks)는 백업 및 아카이브에 적합한 백업 스토리지 제품으로, 기존의 백업 스토리지가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물리적 그리고 소프트웨어적으로 다양하게 보완한다. 



선형 기록 방식으로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저장함으로써 저장 위치를 특정할 수 있고, 랜덤 액세스가 가능하며, 이레이저 코딩(Eraser Coding)이라는 진일보한 데이터 보호 기술을 채택해 데이터의 보호성을 개선시켰다. 뿐만 아니라, 물리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오프사이트(소산)를 가능케 해 언제라도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랜섬웨어 등 각종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분리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독립적 기능과 물리적 이동성이 제고된 사일런트 브릭스는 단위 스토리지(브릭) 당 12개의 HDD로 구성되며, 이 중에서 1/3인 4개의 HDD가 동시에 장애를 일으켜도 남은 8개의 HDD가 이를 보완해 데이터 복구 및 저장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또한 브릭당 3개의 각기 다른 브랜드의 HDD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생산 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 결함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점검해 문제가 감지되면 자체 해결을 시도하고,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면 어떠한 데이터의 손실도 없이 시스템을 자동으로 중지시킨다.

시스템 구성은 싱글 브릭부터 두 개의 브릭을 탑재할 수 있는 2슬롯 드라이브, 다섯 개의 브릭을 수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있으며, 최대 14개의 브릭을 수용할 수 있는 확장 셀프도 추가 설치할 수 있어 손쉽게 거의 무한대의 용량으로 확장할 수 있다. 저장 용량은 싱글 브릭이 최대 24TB이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