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이 가져올 변화와 대응방안"··· 한국IDG, IT Roadmap 2019 컨퍼런스 개최

CIO KR
한국 IDG가 10월 23일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 홀에서 IT Roadmap 2019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IT Roadmap 컨퍼런스에는 월마트, 버라이즌, 머스크, 베터먼트, 오라클, 뉴타닉스 코리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등 국내외 연사진들의 다양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미국 최대 소매 유통업체인 월마트의 기업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정지은 디렉터는 “혁신 기술은 어떻게 차세대 커머스와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들어내는가”라는 주제로, 새로운 커머스 모델과 쇼핑 경험에 대해 공유한다.

또한,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의 5G 부문 담당 Distinguished Technologist인 조셉 호 박사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커넥티비티 기술인 5G에 대해 발표한다. 5G가 가능케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사례와 함께 살펴봄으로써 5G를 보다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세계 1위 해운그룹인 머스크의 클라우드 CoE(Center of Excellence) 리더인 라스무스 할드는 “Succeeding with Cloud at MAERSK”를 주제로, 머스크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공유하고 어려웠던 점과 교훈 등을 전달한다.

로보어드바이저 선두주자인 베터먼트의 벤 가비 시니어 엔지니어링 매니저는 최근 5년간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보고, 기존의 데이터 처리방식인 ETL(Extract, Transform and Load)에서 ELT(Extract, Load and Transform)로의 전환을 통한 빠르고 유연한 분석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아울러 뉴타닉스 코리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오라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레드햇, 퍼즐데이터 등도 참여해 최신 IT 동향과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컨퍼런스 참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IDG 컨퍼런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