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테크놀로지스,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CA APM 9.1’ 발표

CIO KR
한국 CA 테크놀로지스(www.ca.com/kr)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신제품 ‘CA APM 9.1’을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CA APM 9.1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사용자 서비스는 웹, 보안,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등 다양한 모듈로 구성돼 제공된다. 이 때 각 모듈의 성능이 저하되면 전체 서비스 성능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복잡한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환경은 거의 모든 자원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해당 모듈의 성능만 개선해서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다.

CA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웹 트랜잭션과 비 웹 트랜잭션 모두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CA APM 9.1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파악ㆍ진단ㆍ해결해 기업이 전달하는 서비스 수준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데, 애플리케이션 상태에 대한 비즈니스 중심의 뷰를 제공하고 업무 영향도에 맞춰 장애 우선순위를 선정한다는 것이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의 마이크 최 사장은 “이기종 장비와 소프트웨어가 동시에 운영되는 데이터센터가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되면서 새로운 차원의 관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CA APM 9.1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인프라 컴포넌트를 연결함으로써 다각도에서 최종사용자 경험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