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인 보안 인프라 강화 나선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ARNnet
호주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를 운영하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트러스트(Sydney Opera House Trust, SOHT)가 보안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 건축물은 매년 1,000만 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콘서트홀, 오페라 극장, 드라마 극장, 플레이 하우스, 스튜디오, 포코트, 웃존 룸 등 7개 공연장에서 연간 2,500개 이상의 행사가 열린다.



SOHT가 대대적인 보안 시스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나선 이유는, 점점 증가하는 위협을 감지,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네트워크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고 미래 경쟁력이 있으면서도 유연하게 바꾸는 목적도 있다. 구체적으로는 신뢰성과 관리 용이성, 확장성, 유용성 등 4가지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SOHT는 MSA(Market Sounding Activity)를 통해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업체는 물론 시스템 통합 업체와 서비스 업체 등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는 다양한 보안 시스템을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통합해 상황 인식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이해하고 선제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물리적으로는 에너지 계획과 보안팀이 주요 행사나 사건이 있을 때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코어 기술 인프라와 빌딩 외에 디지털 비디오 분석 시스템 구축이 포함돼 있다. 비디오와 안면 인식 기술, 행동 분석, 물체 인식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CCTV 카메라와 통합 제어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새로운 물리 보안 정보 관리 시스템과 사고 보고 기능을 지원한다. 더 자세히 보면, 이번 프로젝트의 기술 범위에는 데이터 수집과 인텔리전스 솔루션, 고가용성과 백업, 통신 시스템과의 통합도 포함된다.

새로운 신원 관리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세일포인트(SailPoint)를 사용해 내년 9월에 완료된다. 초기 설계 역시 프로젝트 각 요소의 대략적인 기능적 성능과 요건을 잡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졌다.

SOHT 측은 "꼭 필요한 인프라와 기술을 통해 보안 위협을 방지하고 이를 감지, 피해 축소, 대응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운영 탄력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오페라 하우스와 주변 시설의 다양한 용도를 고려하면 훌륭하고 역동적이며 잘 통합된 기술과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시간 상황 인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확신을 하고 전술적, 운영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시스템은 보안 관련 더 많은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광범위하고 강력한 디지털 네트워크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디지털 감시와 전자 접근 제어, 통신 관리, 화재 관리 등도 실행하고 있다. 일부 개선은 여전히 진행중이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