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머신" 한국오라클, 엑사로직 발표

2011.08.10 천신응  |  CIO KR
"아이패드가 완전히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것에 비견되는 제품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2012 회계연도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지원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지난 해 클라우드 시장을 겨냥해 오라클이 선보인 야심작 '엑사로직'이 국내 시장에 마침내 선보였다.

한국오라클은 이 밖에도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머신', '단 2대면 전세계 페이스북 이용자의 트랜젝션을 처리 가능' 등등의 화려한 수식어로 엑사로직의 성능을 강조했다.

오라클 측은 엑사로직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때 요구되는 요소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를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머신으로 자리매김시킨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사업부를 총괄하는 강신영 전무는 “엑사로직은 산업 분야에 관계없이 비즈니스 효율성과 인프라 혁신이 요구된다면 반드시 도입해야 하는 필수 제품이다. 미래 기업 비전을 현실화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강 전무는 또 "이미 국내 시장에서도 호응이 높다. 빠른 시일 내에 다수의 고객 확보가 예상된다”라며, “IDC, 통신 사업자, 포털 웹센터 등의 대기업 분야에는 독자적으로 도입될 것으로 관측되며 호스팅 센터 등에의 공급을 통해 중소기업도 활용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엑사로직은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서버와 스토리지, 리눅스(솔라리스) 운영체제, 오라클 웹로직∙턱시도, 골든게이트 등의 미들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한 제품으로, 간편한 설치와 높은 유연성과 가용성이 특징이다.

한국오라클의 김영일 상무는 엑사로직"엑사로직은 특히 자바 플랫폼에서 최대 10배의 성능을 구한한다"면서, "결과적으로 35%의 비용 절감, 관리 및 운영 비용 95% 감소 등의 효과를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