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고급 사용자들을 위한 구글+ 팁 5선

2011.07.18 Kristin Burnham   |  CIO

약 2주 만에, 구글의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구글+는 수 백 만 명의 초기 사용자를 확보했다. 최초 출시 때 구글+에 가입했던지 아니면 초대를 받았던지 간에, 사용자들은 계정 설정부터 개인정보보호 설정까지 배워야 할 것들이 많다.
 
그러나 이제 구글+의 기본적인 것들에는 익숙해졌고 좀 더 많은 것들을 할 준비가 되었다면, 포스트 즐겨찾기 설정, 사용자의 구글+ 상태 추적하기 등 다음의 5가지 고급 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구글+ 포스팅 즐겨찾기 하기
누구를 팔로잉하느냐에 따라, 사용자의 구글+ 스트림에는 여러 글들이 올라올 수 있다. 그리고 아직까지 구글+는 트위터와 같이 “즐겨찾기(Favorite)” 버튼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관심이 있는 포스팅을 차후에 읽을 수 있도록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우선, 서클(Circle) 탭을 열고, 원하는 이름(예를 들어, “즐겨찾기”)으로 새로운 서클을 생성하되, 회원이 없는 서클로 만들어라.


 
즐겨찾기한 포스팅을 나중에 읽기 위해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포스팅 하단에 있는 “공유(Share)” 버튼을 클릭하고 비어있는 즐겨찾기 서클에 해당 포스팅을 공유하도록 하라.


 
즐겨찾기한 업데이트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좌측에 있는 즐겨찾기 서클을 클릭한다. 이전에 공유한 모든 포스팅이 나타난다. 즐겨찾기 서클에서 포스팅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한 후 “이 포스트 삭제”를 선택하라.
 
2. 구글+ 통계 살펴보기
통계 사이트 트위터 카운터(Twitter Counter)의 공동 설립자가 개발한 구글+ 통계(Google+ Statistics)는 상위 100명의 구글+ 사용자들(팔로워들의 수에 따라 결정됨)의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얼마나 많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서클에 추가했는가, 활동 상황, 그리고 구글+ 인기 사용자 순위에서 자신의 순위 등을 각 사용자들이 살펴볼 수 있는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의 통계 정보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라. 그리고 구글+ 통계 페이지는 남성 대 여성 사용자 분포(이 정보에 따르면, 오늘 구글+ 사용자 중 남성의 비율은 87%이다)와 같은 구글+ 통계정보와 블로그와 사이트에 사용자의 구글+ 계정을 홍보할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한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