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비효율적인 파일 관리, "수백만 달러 낭비된다"

2011.07.11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기업들은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비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인해 매년 평균 210만 달러를 낭비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포네몬 인스티튜트가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데이터 관리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비용을 조사한 결과다.

포네몬의 '비정형 정보의 저장과 관련 컴플라이언스 비용'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이메일, 문서, 프리젠테이션 및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의 확산은 고객을 위한 중요한 저장, 관리, 그리고 컴플라이언스 과제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피네몬은 조직이 작을수록 비정형 정보의 저장과 관련한 컴플라이언스 비용의 효율면에서 좋지 못한 점을 발견했다.  

5,000명 미만 조직에서의 평균 비용이 123만 달러였음에 비해, 7만 5,000명 이상의 조직에서는 271만 달러가 들어 중소기업이 대기업에 비해 직원당 최대 6배 이상을 지불했다.

산업별로 보면 금융 서비스, 제약, 통신, 의료 등의 규제 산업이 연간 평균 250만 달러의 컴플라이언스 비용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증거게시를 포함한 비정형 정보의 저장과 관련된 값비싼 컴플라이언스 비용은 거버넌스와 내부 감사 활동에 이용하며, 이런 활동은 기업에게 연간 평균 190만 달러 이상의 비용을 안겨준다.

피네몬 인스티튜트의 회장 래리 피네몬은 "파일 관리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배포하는 기업들은 비정형 정보의 저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컴플라이언스 비용을 줄일 수 있다"라고 밝혔다.

피네몬은 "직책에 따라 데이터 액세스를 제어하는 자동 파일관리시스템이 비용을 절감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시스템 가운데 하나"라고 덧붙였다. 특히 기업을 운영하는데 점점 그 중요성이 더해지는 소셜 미디어로 인해 비정형 데이터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가트너에 따르면, 너무 많은 조직들이 포괄적인 컴플라이언스 정책을 가져갈 필요는 없다고. 2013년 말까지 모든 기업의 절반 정도가 소셜 미디어로부터 디지털 증거 게시를 요구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정보 전체를 아우르는 전체 거버넌스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