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델, 중국 상해에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센터 열어

2011.07.07 Agam Shah  |  IDG News Service
델의 상해 데이터센터가 이번 주에 문을 열었다. 이 센터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호스트하고 고객들에게 오프 프레미스(off-premise) 애플리케이션과 스토리지를 제공할 것이다.

델이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데이터센터를 만든 것은 처음이다. 시스템간의 스토리지와 데이터 이동, 클라우드와 연결된 레퍼런스 아키텍처 연구 개발 역시 이 데이터센터에서 이뤄질 것이다.

델은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 스토리지 제공을 강화하는 데 향후 3년 동안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올해 초 밝힌 바 있다. 델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화 같은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투자금액의 일부분을 전세계에 여러 데이터센터를 만들고 설비를 도입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델은 지난 6월 아일랜드에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를 열었다. 현재 델은 싱가포르, 프랑크푸르트, 워싱턴DC, 시카고, 오스틴에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델은 몇 개월 안에 파리와 도쿄에도 센터를 운영하며 올 하반기에 시드니, 뉴욕, 상파울로에도 데이터센터를 만들 계획이라고 회사 블로그에서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호스팅함으로써 델은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잠재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펀드-IT(Pund-IT)의 수석 애널리스트 찰스 킹은 말했다.

델은 경쟁력 있는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기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 델은 지난 2년 동안 11개 회사를 인수했다. 그리고 지적 자산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더 많은 기업을 사들이고자 현재 물색 중이다.

“호스팅 서비스는 시장 저변을 확대해 준다. IBM, 델, HP와 같은 IT업체를 포함하는 것뿐 아니라 전통적인 서비스 업체나 전문업체들까지도 포함하기 때문이다”라고 킹은 설명했다.

델은 현재 구축중인 데이터센터가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한곳으로 모아서 보호할 데스크톱 가상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스팅 서비스는 델이 제공하는 컨설팅과 아웃소싱 역량과 연결될 것이다.

데이터센터의 잠재 고객들은 샘플 워크로드가 센터에서 어떻게 구동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킹은 말했다. 델은 확장 환경용 모듈식 아키텍처를 내장한 서버를 판매하며 그러한 데이터센터는 델이 좀더 많은 서버를 판해하고 데이터센터에 더 깊숙이 파고들 수 있도록 한다.

"센터에는 잠재 고객과 개발자가 테스트 작업을 실행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IT환경이 갖춰져 있다. 이 IT환경은 고객이 돈을 지불하기 전에 사용해보는 것과 같은 것이다. 마치 자동차를 사긴 전 시범 운행을 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라고 킹은 전했다.

델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 지 10 년이 넘었으며 이제 중국의 기업 시장으로 확대하려고 하고 있다"라고 킹은 말했다. 중국 IT시장은 다른 어떤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IT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상해의 역할을 감안할 때, 이 지역은 델의 전략과 매우 잘 맞아 떨이지는 곳이다. 또한 상해 데이터센터는 델이 중국에서 몇 년 동안 해온 것들의 연장선에 있다고 볼 수 있다”라고 킹은 분석했다.
.
델은 이미 상해에 제품을 디자인하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델은 정확한 숫자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새로운 시설에 위해 직원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