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노트북 대신 '권총'을 챙겨라?··· 휴가철 스마트 팁 12선

2011.07.06 Kevin Lee   |  PCWorld

휴가를 떠났는데 배터리 방전이 걱정인가? 가는 도중 DVR 녹화를 설정하고 싶은가? 혹은 휴가지에서 아마존(Amazon), 훌루 플러스(Hulu Plus), 넷플릭스(Netflix) 등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여기 소개된 방법들을 참고하라.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고 비록 우리는 집에서 여러 기술을 만끽할 수 있지만 휴가지에서는 그러한 기기들을 사용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휴가 짐을 싸기 전에 다음의 팁을 확인하라. 다음의 팁들은 당신이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로 휴가를 즐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의 방법과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당신은 추가 비용을 물지 않아도 되고 짐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방전 걱정 없이 충분한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노트북은 집에 모셔두라
적극적으로 대처하던지 아니면 아예 잊어라. 무거운 물건들은 필요 없다. 이메일, 소셜 미디어, 여행 일정 관리, 웹 서핑, 영화, 음악, 그리고 이미지 편집 등 노트북을 사용해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이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노트북을 집에 두고 가져가지 않을 때의 가장 좋은 점은 가방이 가벼워지고 더 많은 옷을 쌀 수 있으며 다른 기기들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거나 도난 방지가 돼있는 호텔의 미니 보관소 코드에 어떻게 연결해야 할까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권총을 챙겨라
그렇다, 권총을 챙기라는 말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필자를 믿어라. 만약 항공사의 실수로 기기가 들어 있는 당신의 가방이 분실될 것이 걱정이라면 전자 기기 가방에 총을 넣어둠으로써 그것을 방지할 수 있다.

물론, 화력이 좋은 총을 챙기라는 말이 아니다. 단지 트랙 경기와 수영 경기에서 출발 신호로 사용되는 출발 신호용 총이면 충분하다.

화기(출발 신호용 총인 경우에도)가 들어있는 모든 가방은 잠금 장치가 된 눈에 띄지 않은 하드 케이스에 담겨 운송된다. 이러한 케이스들은 TSA의 정밀 조사 하에 처리된다. 이러한 기기는 주의를 요하기 때문에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운송되고, 그러한 케이스 안에서 무언가를 꺼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나 모든 항공사들이 무기 반입을 허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용할 항공사의 정책과 규정을 먼저 살펴보라. 공항에서 체크인 시 장전되지 않는 무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려라. 그러면 당신은 카드를 작성하고 TSA 직원과 상담해야 하며, TSA 직원은 당신의 짐에 잠금 장치를 하고 키를 당신에게 줄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나머지 시간 동안 걱정할 필요가 없다.

TSA의 입장에서 화기가 들어있는 짐을 분실하는 것은 일반 짐을 분실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일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디지털 기기들이 분실될 확률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하는 것도 좋다. 출발 신호용 총은 총기 면허 없이도 구매할 수 있으며, 저렴한 것들은 20달러 정도다. 그리고 그러한 총기는 주 정부에 등록할 필요도 없다.

여행용 변압기와 전원선을 챙겨라
만약 해외로 여행한다면, 미국식 전원 플러그는 외국의 호텔 방에 비치된 콘센트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켄싱턴(Kensington)은 모든 소켓에 맞도록 변신하고 모든 지역의 전압에서 사용될 수 있는 인터내셔널 올-인-원 트래블 플러그 어댑터(International All-in-One Travel Plug Adapter)를 판매하고 있다.

미국내 여행이라면, 콘센트가 별로 없는 호텔 방에서 여러 기기와 배터리를 한 번에 충전하기 위해 전원선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킨 미니 서지 프로텍터(Belkin Mini Surge Protector)는 크기는 작지만 3개의 콘센트와 3개의 USB 포트를 제공한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