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보안 / 애플리케이션

22인의 전문가가 손꼽은 ‘최고의 기업용 제품들’ ③

2011.06.22 Ann Bednarz  |  Network World
사용기나 리뷰는 소비자 기기에 제한된 양식이 아니다. 오히려 전문가용 제품군에서 절실할 수 있다. 우리는 22인의 IT 전문가들에게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과 이유를 물었다. 생산성을 높이고 기업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품목과 그 이유들은 다음과 같다.

22인의 전문가가 손꼽은 ‘최고의 기업용 제품들’ ①

22인의 전문가가 손꼽은 ‘최고의 기업용 제품들’ ②

15. 아메리칸 호스피스 IT 디렉터 프레드 크루즈 / NCP 시큐어 엔터프라이즈 윈도우 모바일 클라이언트(NCP Secure Enterprise Windows Mobile Client)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스트퍽처에서 동작할 수 있는 모바일 VPN 클라이언트가 필요했다. 몇몇 종류의 클라이언트를 물색하고 테스트한 결과 NCP가 발굴됐다. 우리 환경에서 동작하는 유일한 클라이언트였다. 배경은 이렇다. 우리는 올스크립츠에서 출시한 가정용 헬스보조 애플리케이션을 간호 보조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180여 개의 모바일 기기를 배포했다. 이후 간호 보조원들이 간단한 VPN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했다. 테스트 결과 NCP는 광고대로 동작한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또 관리자의 손길을 요구하는 부분도 대단히 적었다.”

16 랙스페이스 호스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매니저 토비 오웬 / F5의 빅-IP 로컬 트래픽 매니저(F5’s Big-IP Local Traffic Manager)


“한마디로 말하면 ‘유연성’이 탁월하다. F5의 로컬 트래픽 매니저는 우리가 추가 기능과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해줬다. 특히 간편한 아이콘트트롤(iContral) API 덕에 마치 우리의 고유 제품인 것처럼 동작한다. 또 탁월한 기능성과 모듈화 구조로 인해 로드 밸런싱, 트래픽 셰이핑, WAN 터널 최적화, 패킷 필터링 등의 기능을 위화감 없이 제공한다.”

17 임펄스 어드밴스드 커뮤니케이션즈 시스템 엔지니어링 디렉터 제시 브라이언 / 넥센타의 넥센타스토(Nexenta NexentaStor enterprise storage)


“엔터프라이즈 클래스의 SAN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하는 넥센타스토는, 그야말로 신세대 아이돌 같은 존재재다. 빠르고 신뢰성 있으며 저렴하기까지 하다. 특히 고가용성 클러스터팅 기술을 활용해 24,X7 데이터 접근을 구현해준다. 또 이를 통해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 오픈스토리지와 함께 사용해 필요한 만큼의 하드웨어만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18 퍼시픽 덴탈 서비스 네트워크 관리자 제이슨 어비 / 리버베드 캐스케이드(Riverbed Cascade for network and application visibility)


“리버베드 캐스케이드 없이 프로덕션 환경을 관리한다는 것은, 원시 시대로 돌아간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적어도 나에게 있어서는 그렇다. 캐스케이드는 우리 회사의 전체 242개 사이트에 걸친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인터랙션에 대해 거의 실시간으로 보고해준다. 내 업무에 있어 첫 번째 우선순위는 캐스케이드 서버와 관련된 것이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캐스케이드는 네트워크나 애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헬프 티켓을 날리는 시간보다 오히려 적게 걸리곤 한다. 우리는 또 캐스케이드를 용량 계획 및 성능 튜닝에도 활용하고 있다. 도입 9일 만에 리버베드 구매는 정당화됐다. 가시적인 문제 해결 시간 감소와 프로덕션 갭을 피할 수 있게 해줬기 때문이다.”

19 고메즈 SaaS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매니저 숀 캐롤 / A10 네트웍스 AX1000 (A10 Networks AX 1000 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초당 SSL 핸드셰이크와 동시 커넥션과 관련히 우리의 기존 로드 밸런서는 한계를 보이고 있었다. AX 1000는 구형 로드 밸런서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6배에 이르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었다. 종종 예상치 못한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야 하는데, AX 1000은 패킷을 드랍하거나 SSL 핸드셰이크를 놓치는 경우 없이 트래픽 폭증을 관리해낸다. AX의 CPU는 또 보통 6~10%의 사용량을 보이는데 이는 우리에게 막대한 측정 가능성과 성장을 위한 여유분을 제공해줬다.”

20 318,Inc. CEO 케빈 클라인 / 애플 맥북 프로(Apple MacBook Pro)


“지금껏 사용한 노트북 중 최고다. 백릿 키보드, 멀티터치 트랙패드, 맥세이프 파워 어댑터, 8GB 메모리와 500GB SATA 드라이브, 맥OS와 윈도우(VM웨어 활용) 구동 등등의 사양이 압권이다. 특히 맥세이프 파워어댑터는 부주의한 파워케이블 사용 문제로 인해 발생했던 노트북 교체 빈도를 연간 6대에서 제로로 줄여줬다."

21 핑거 레이크 테크놀로지스 그룹 NOC 매니저 브랜든 와일든 / 애드트란 넷밴타 6355(Adtran NetVanta 6355)


“6355를 좋아하는 이유는 SMB에는 그야말로 완벽한 올인원 제품이기 때문이다. 6355는 PoE 스위치이자 방화벽/vpn 기능을 갖춘 레이어 3 라우터다. 즉 싱글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이 없었다면 여러 제조사에서 출시한 다수의 제품을 도입해야만 했을 것이다."

22 텔니스 브로드밴드 서포트 앤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매니저 마크 레이놀즈 Ⅵ / 삼성 유비게이트 Ibg1000 라우터 (Samsung Ubigate iBG1000)


“이 라우터는 놀라울 정도의 가격 대 성능비를 지난 5년간 보여줬다. 어떤 기기를 배치하건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았다. 우리 회사는 관리형 T1 및 이더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기의 오작동은 우리의 서킷에 대한 브레이크-이븐 포인트가 6~9개월 미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제품은 우리에게 교체 비용을 크게 절감시켜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