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가 iOS 5를 이길 수 있는 5가지 이유

2011.06.14 Jared Newman  |  PCWorld
애플은 iOS 5를 통해 트위터 통합, 아이메시지(iMessage),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통한 온라인 스토리지 등으로 안드로이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을 공개했다.
 
그 러나 이런 새로운 기능들이 아이폰을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만들기에 충분할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안드로이드는 여전히 아이폰에는 없는 여러 가지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런 기능들이 본인에게 중요하다면 아이폰을 대신해서 선택할 기기가 많다.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를 선택하게 만드는 요인들을 살펴보자.
 
GPS 내비게이션
2009년 10월 이후부터 안드로이드폰에는 음성 안내가 되는 무료 GPS가 장착되어서 출시된다. 아이폰에도 지도(Maps) 앱이 있지만, 직접 눈으로 봐야 해서 운전 중에 활용하기엔 힘들다.
 
또, 아이폰에는 맵퀘스트(Mapquest)같은 서드파티 음성 안내 GPS 앱이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다른 앱에서 주소 링크를 가져와서 내장된 GPS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아이폰에서는 주소를 수동으로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해야 한다.
 
기본 앱 설정
특정 기능을 위해 서드파티 앱을 고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내장 GPS 내비게이션의 부재는 큰 문제가 아닐 것이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자 메일, 웹 브라우징, 내비게이션 등의 대안 앱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이런 앱을 관련된 모든 기능의 기본 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른 앱에서 클릭한 링크를 열 때,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대신에 돌핀 HD(Dolphin HD)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사용자의 자율성이 더 많이 확보되는 부분이다.
 
음성 명령 확대
iOS 5에서 음성 명령이 강화될 것이라는 소문은 현재로서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안드로이드는 아이폰에 비해 더 많은 음성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전화기에 직접 말을 함으로써, 이메일, 문자 메시지를 입력하거나 길 찾기가 가능하다. 또한, 판도라(Pandora) 앱에서 ‘listen to’ 명령어를 통해 음악을 듣는 것과 마찬가지로 서드파티 앱에서 음악을 로드할 수 있다. 반면, 아이폰에서 음성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앱은 내장된 아이팟(iPod) 앱 뿐이다.
 
위젯
안드로이드 위젯은 속보, 스포츠 경기 점수, 메시지, 미디어 재생 제어 등 홈 스크린에서 직접 특정 형식의 정보를 보여준다. 물론, 많은 안드로이드 위젯에는 필요 없는 정보들이 많기도 하지만, 만일 적합한 위젯을 찾는다면 정보 습득에 있어서 상당히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폭넓은 하드웨어 선택
소프트웨어 측면은 차치하고서도, 안드로이드는 구매자들에게 스크린 크기, 물리적 키보드 여부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고를 수도 있다. 아이폰 4의 하드웨어 사양은 멋지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