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블루투스 SIG "안전한 휴대폰 사용, 무선 헤드셋이 해결책"

2011.06.02 Brad Reed  |  Network World

휴대폰과 암과의 상관 관계에 대한 세계보건기구(WHO)와 IARC의 발표로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블루투스가 해결책이라고 블루투스 SIG 그룹이 권고하고 나섯다.

SIG의 마이크 폴리 디렉터는 공식 블루투스 블로그를 통해 블루투스 헤드셋을 활용하면 휴대폰으로 인해 뇌종향의 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피력했다.

폴리는 "휴대폰을 머리에서 떨어뜨려놓을 수 있다. 보다 안전한 해결을 제시하는 셈이다. 굳이 위험하게 사용할 필요가 없지 않은가?"라고 게재했다.

<관련기사> WHO "휴대폰 사용과 뇌종양, 관련성 있을 수도"

그는 아울러 블루투스 헤드셋들이 대개 휴대폰의 1/1,000 수준에 불과한 전력만을 소모한다는 점을 언급했다.

그는 "블루투스 기술은 몇 미터 정도의 전송거리만을 지원한다. 따라서 길게는 수 킬로미터의 기지국과 통신해야하는 휴대폰보다 훨씬 적은 전력을 소모하며, 그만큼 안전하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IARC의 디렉터 크리스토퍼 와일드는 폴리에 앞서 이미 무선 헤드셋의 착용을 권고했던 바 있다.

그는 블루투스와 같은 핸즈프리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휴대폰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고 지난 5월 31일 밝혔다.

그는 "휴대폰과 뇌종양과의 인과관계는 아직 확정지을 수 없는 단계다. 보다 장기간에 이르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그러나 확실한 결과가 나오기 전에 미리 핸즈프리 기기 등의 활용으로 위험성을 낮추는 태도가 현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