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아마존, 앱스토어가 안드로이드 마켓과 경쟁하는 방법

2011.06.01 Eric Mack   |  PCWorld
일부에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이 애플의 앱스토어와 비교해 너무 무료 앱이 많다고 지적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마켓이 확보하지 못한 일부 무료 앱 때문에 아마존 앱스토어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 마존은 앱스토어를 개설하면서 안드로이드용 앵그리 버즈 리오를 독점 공급한다고 발표했으며, 일정 기간에는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다. 이후 아마존은 팝캡과 계약을 맺어 아마존 앱스토어를 팝캡의 처즐(Chuzzle)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독점 공급원으로 만들었다. 이 계약의 특전 중 하나로 5월 31일 아마존 앱스토어는 안드로이드용 플랜츠 vs. 좀비 게임을 무료로 제공했다.
 
실제로 아마존 앱스토어는 매일 유로 앱 하나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가격이 10달러에 이르는 가이아 GPS 등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아마존은 제대로 홍보를 하지 않고 있는 독점 앱을 다수 확보하고 있는데, PBS의 인기 TV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아동용 교육앱인 “Super Why?" 등이 대표적이다.
 
이런 독점 계약을 제외하고도 아마존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퇴출된 희귀 앱들에게 훌륭한 피난처가 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구글은 올해 초 몇몇 통신업체들과 협의해 이지테더(EasyTether) 같은 테더링 앱을 차단했다. 하지만 이지테더는 여전히 아마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주 들어 구글은 별다른 설명없이 몇몇 인기 게임기 에뮬레이터 몇 가지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퇴출시켰다. 인기 에뮬레이터인 중국 개발자 Yongzh의 에뮬레이터는 아직 아마존 앱스토어에 올라오지 않았지만, 이미 몇몇 에뮬레이터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상태이다. 또한 N64oid나 SNESoid가 아마존 앱스토어에 조만간 등장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하지만 아직 아마존 앱스토어가 안드로이드 마켓보다 낫지는 않다. 몇 가지 특전을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몇 가지 해결 못한 문제로 쉽지 않은 싸움을 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아마존의 앱 사업이 제대로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더 다양한 하드웨어를 위한 네이티브 앱을 제공해야 할 것이란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