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레드햇,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위한 ‘클라우드폼’ 출시

2011.05.06 CIOKR

레드햇(www.redhat.com)은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IaaS(Infrastructure-as-a-Service)로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인 레드햇 클라우드폼(CloudForms)을 출시했다.

 

클라우드폼은 광범위한 컴퓨팅 자원으로부터 통합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물리적 서버, 가상화 서버, 클라우드 컴퓨팅 리소스등에 이르는 이식성에 통합한다. 클라우드폼은 전세계 기업들의 미션크리티컬한 인프라스트럭처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앞장서온 레드햇의 경험과 기술력이 집적된 제품이다.

 

레드햇의 클라우드폼을 통해 조직들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생명주기관리(ALM)로 클라우드 내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관리능력을 유지하면서도 클라우드 컴퓨팅의 탄력성과 유연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클라우드폼은 가상 서버 배치의 비용과 복잡성,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등 1세대 클라우드 제품들이 맞닥뜨린 중요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클라우드폼은 독립적인 대규모 가상 서버 관리보다 사용자들이 복잡한 다계층 애플리케이션의 관리와 설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레드햇 클라우드폼은 ▲레드햇, VM웨어 등 다양한 벤더들의 가상 서버 ▲아마존, IBM, NTT Communication 등 레드햇 인증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의 폭넓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고밀도 랙과 블레이드를 포함한 전통적인 인하우스 또는 물리적 호스트 서버 등 이미 현존하는 컴퓨팅 자원을 이용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생성할 수 있다.  

 

레드햇 클라우드폼은 다른 클라우드 제품들의 전형적인 벤더 종속으로부터 선택의 자유는 물론, 클라우드 구축시 필요한 물리적 서버에서 가상서버로의 마이그레이션 비용까지도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이식성은 레드햇과 같은 오픈소스 솔루션 제공업체들의 특징으로 기존 IT 인프라를 최적화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업계 표준인 델타클라우드(Deltaclooud) APIs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