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소프트스킬

'CIO 면접' 성공을 위한 전략

2011.05.15 Meridith Levinson  |  CIO
면접을 위해 때 빼고 광 낼 시간이 왔다. 기업의 중역 리크루터들은 CIO 구직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튼튼하다고 입을 모은다.

임원 스카우트 전문 회사 헤드릭&스트러글스(Heidrick & Struggles)의 글로벌 정보 담당자인 케이티 그라함에 따르면, 이제 기업들은 싼 값에 부릴 수 있는 인력보다는 경영 본부와 협력하는 동시에 외부 고객들을 맞이하고, 비즈니스 언어를 구사할 줄 알며 수익을 올리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낼 수 있는 IT리더를 원하고 있다고 한다.


CIO 구직 시장이 매우 견고한 만큼, 그 자리를 얻기 위한 경쟁도 매우 치열하다. “점점 더 앉을 자리가 줄어들고 있다”고 금융 전문 헤드헌터 러셀레이놀즈 어소시에이트(Russell Reynolds Associates)의 리크루터 숀 바네리는 “더 이상 베어 스턴즈(Bear Stearns)도, 리먼 브라더스도 없다”며 “의료와 미디어 산업에도 커다란 합병 바람이 불고 있으므로, 그 자리들에 대한 경쟁도 과거보다 훨씬 치열해졌다”라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이 자리들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CIO들은 함정으로 가득한 힘겨운 면접 전쟁을 치르게 됐다. CIO 취직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CIO.com이 각각의 면접에서 무엇을 준비할 지, 여러분이 해야 할 질문은 무엇이고 또 어떤 질문들에 답하게 될 지에서부터 절대 해서는 안 될 치명적인 실수들까지 소개했다.

공동의 목표
기업에서 CIO 후보들을 면접할 때 가장 중요하게 확인하고자 하는 세 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지원자가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가? 다시 말해 실적이 좋지 않은 프로젝트를 살려낼 수 있는지, 사업의 합병 또는 인수를 도울 수 있는지, 또는 고객들과 더 원활이 소통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자 한다.

2. 지원자가 리더십이나 비즈니스맨으로서의 재능, 전략적 사고능력, 사교성, 그리고 업무 처리 능력 등 주요 자질들을 갖추고 있는가?

3. 지원자가 리더십 팀의 다른 일원들과도 호흡을 잘 맞출 수 있는 사람인가?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