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시스코, 영국 SW 업체 '엔소프트' 인수

2018.11.22 Eleanor Dickinson   |  ARN
시스코가 영국에 기반을 둔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인 엔소프트(Ensoft)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으며 인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미국 네트워킹 거물인 시스코가 현재 비상장 업체와 손잡고 IOS XR 운영체제를 개발하고 있다.

시스코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프로그래밍 가능성과 자동화를 통해 자사의 IP 네트워크를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M&A는 내년 1월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소프트는 코어 및 에지 라우팅, 통신사 이더넷, 광대역, 모바일 및 동영상용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해 주요 미국 공급 업체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시스코 기업 개발 및 벤처 투자 부문 총괄인 롭 사바그노는 블로그 게시글에 "엔소프트 인수로 전략을 가속하고 서비스 제공 업체 고객에 대한 약속을 강화할 수 있다"며 "시스코의 지속적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고성과 조직을 추가함으로써 엔소포트는 시스코에 강력한 인재 파이프라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수가 완료되면 엔소프트의 직원은 시스코의 서비스 공급자 네트워킹 그룹(Service Provider Networking Group)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 그룹은 선임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서미트 아로라가 이끌고 있다.

이번 인수는 시스코가 기존 하드웨어 사업에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으로 옮겨가면서 자동화와 클라우드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진행됨에 따라 이뤄졌다. ciokr@di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