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델 EMC, 멀티 클라우드 지원 위한 포트폴리오 대폭 강화

2018.08.30 편집부  |  CIO KR
델 EMC가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개선 사항을 대거 발표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그룹 전체의 혁신에 발맞춘 델 EMC의 이번 발표는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고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서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포함해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델 EMC는 다양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과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사전 설계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VM웨어 IaaS(서비스형 인프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피보탈(Pivotal) PaaS(서비스형 플랫폼) 아키텍처와 컨테이너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버투스트림(Virtustream) 퍼블릭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Microsoft 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애저 온프레미스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델 EMC와 VM웨어는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인 ‘V엑스레일(VxRail)’과 ‘V엑스랙(VxRack) SDDC’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또는 SDDC(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 환경을 구축하는 빠르고 단순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V엑스랙 SDDC는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의 최신 기술을 담아 VM웨어 중심의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실현하는 핵심 인프라로서,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VM웨어 SDDC 소프트웨어 스위트가 내장돼 있다. 또한 ‘SDDC 매니저(SDDC Manager)’를 통해 자동화 및 서비스 확장 기능을 지원하며,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자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델 EMC V엑스레일은 IaaS 및 PaaS의 빠른 구축을 위해 사전 구성과 검증을 완료한 인프라로서 ‘VM웨어 NSX’와 ‘v리얼라이즈 스위트(vRealize Suite)’ 등을 포함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쉽고 빠르게 구축하고, 리스크는 최소화할 수 있다. V엑스레일을 위한 ‘VM웨어 인증 디자인(VMware Validated Design, VVD)’은 분산된 여러 지역에서 가용성을 높이고 재해 복구를 지원하는 등 새로운 옵션들을 추가했으며, VM웨어 실제 활용 사례에서 검증된 SDDC 표준디자인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운영 및 유지 보수를 간소화할 수 있다.

나아가,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VMware Cloud Service)의 새로운 SaaS 기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구성 요소인 ‘VM웨어 클라우드 어셈블리(Cloud Assembly)’가 V엑스레일과 통합된다. 이로써, 델 EMC는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를 위해 공동 개발한 HCI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이게 됐다.

델 EMC는 제품군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와의 매끄러운 연계를 우선 순위로 두고 ‘클라우드 활성화(cloud-enabled)’ 기능으로 ▲클라우드와 데이터 이전 ▲클라우드 상의 데이터 보호 ▲클라우드IQ(CloudIQ)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델 EMC는 폭넓은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델 EMC 서비스’ 컨설턴트는 고객들이 로드맵을 작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며, 클라우드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을 실행하고,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델 EMC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Cloud Marketplace)’는 델 테크놀로지스 산하의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보여준다.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 향상된 클라우드 인프라 역량, 컨설팅 및 기술 서비스, 소비 모델을 제공하는 셀프 서비스 포털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