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BI에 파이썬 지원 더했다

2018.08.23 Serdar Yegulalp  |  InfoWorld
파워 BI가 파이썬과 통합됐다. 파이썬 스크립트를 데이터 소스로 이용할 수 있는 한편, 파이썬 스크립트를 파워 BI 데스크톱 내에서 시각화 생성 방안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분석 및 데이터 보고 제품인 파워 BI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와 통합됐다. 2018년 8월 발표된 버전의 기능 미리보기를 통해서다. 이번 릴리즈를 설명한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이제 파이썬 스크립트가 파워 BI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실행될 수 있으며, '데이터 정리, 분석 및 시각화'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파워 BI 'Get Data" 대화 상자에서 '파이썬'을 선택하면 파이썬 스크립트를 윈도우에 붙여넣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스크립트의 데이터 프레임 출력을 소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파이썬 스크립팅을 사용해 보고서에 시각화를 생성할 수 있다. 시각화된 정보는 데이터가 변화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단 시각화 자체가 인터랙티브하지는 않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널리 사용되는 파이썬 패키지 동작 사례를 통해 파워 BI 파일 데모를 제시했다. 포함된 예제에는 '시본'(Seaborn) 및 '알테어'(Altair) 비주얼 플로팅 라이브러리와 함께 인기 머신러닝 태스크 라이브러리인 '사이킷-런'(Scikit-learn), regex와 유사한 검색 및 교체 시스템인 플래시텍스트(FlashText), 날짜 및 시간 구문을 위한 파이플럭스/펜듈럼(PyFlux/Pendulum) 등이 있다.

파워 BI는 데이터 조작 및 애널리틱스용으로 인기 있는 다른 언어인 'R'과 이미 통합돼 있었다. R이 여전히 틈새 언어로 남아 있는 반면, 파이썬은 거의 모든 데이터 관련 요구를 처리 할 수있는 광범위한 타사 패키지 덕분에 데이터 과학계와 일반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파워 BI에 더해 엑셀 스프레드 시트 제품에도 파이썬을 통합하는 방안을 검토할 가능성이 있다. 공식 발표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관련 사용자 설문 조사를 발표하면서 이에 대해 "탐험의 영역"이라고 이라고 언급했던 바 있다.

이번 파워 BI에는 또 오랜 기간 기대되어온 보고서용 프린트-to-PDF 기능, 아파치 스카트 클러스터용 데이터 커넥터가 포함돼 있다. 파워 BI 리포트 서버 업데이트는 8월 말 등장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