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R / IoT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로봇|자동화 / 비즈니스|경제

SAP코리아-미라콤아이앤씨, '스마트팩토리 보급' 업무 협약

2018.08.13 편집부  |  CIO KR
SAP코리아(대표 이성열)가 미라콤아이앤씨(대표 조항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 제조업체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보급에 나서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청년 전문가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도 함께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라콤아이앤씨의 생산관리시스템(MES) 솔루션에 SAP의 중소기업 맞춤형 ERP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또,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시스템 구축과 커스터마이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한다는 구상이다. 이 통합 플랫폼은 자재 공급부터 생산, 출하 등 제조의 전 과정을 엔드-투-엔드(End-to-End)로 관리하고 표준화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채용해 앞으로 생산 규모 확대나 신규 솔루션 도입에 따른 추가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오는 9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될 스마트팩토리와 빅데이터 분야의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8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이다.

모집 분야는 ▲ 스마트 공장 핵심 SW 개발 ▲ 빅데이터 핵심 SW 개발 등 2개 과목이다.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 중심의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9월 17일부터 6개월 동안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팩토리 과정은 서울, 대전, 부산 등 3개 도시에서 48명, 빅데이터 과정은 서울에서 25명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2019년 8월 이전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무료다. 더 자세한 내용은 'SAP 교육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항기 미라콤아이앤씨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 무대를 목표로 성장 중인 국내 강소 제조업체에 클라우드 기반의 맞춤형 MES-ERP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제조업계의 스마트팩토리 도입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인프라 조성 및 관련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국내 제조기업이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통해 디지털 변혁을 경험하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로 변모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