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통신|네트워크

리코, 일본 사업망에 ‘루커스 R600 무선 LAN AP’ 도입

2018.05.24 편집부  |  CIO KR
사무기기 및 산업용품 제조업체인 리코가 루커스 R600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AP)를 일본 사업망에 도입함으로써 내부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상당한 운영 효율성을 달성했다고 루커스 네트웍스가 밝혔다.

리코는 15개의 그룹과 전국적으로 약 500개의 사업 부문을 운영함에 따라, 단일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됐다.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코는 2016년 하반기에 루커스 네트웍스 AP, AP 스위치 및 기타 하드웨어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루커스 하드웨어 도입 이후, 리코는 네트워크 보안, 효과적인 IT 시스템 최적화, 비용 절감 및 전반적인 사무실 환경 개선에 상당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일본 지사의 주요 문제 사항이었던 네트워크 보안이 크게 개선됐고 본사 표준 기준을 준수하게 되었고, 새 장치가 AP에 연결할 때마다 클라이언트 인증서가 원활하게 설치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쉬운 설치 프로세스가 구현됐다.

루커스 빔플렉스(BeamFlex) 기술을 통해 신호를 수신 장치에 최적으로 보내고, 필요한 AP 수를 절반으로 줄이는 동시에 신호 간섭을 크게 줄여 리코는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또한 AP 컨트롤러를 도입함으로써 중앙 집중식 운영 환경을 구현했다. 기존 하드웨어를 루커스 제품으로 교체하면서 상시 운영에 필요한 작업 시간을 대폭 줄였으며 시각화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을 실현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리코의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모션팀의 유야 야마다는 “루커스 Wi-Fi의 도입으로 우리는 내부 네트워크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한 네트워크 시각화를 실현하게 되었다”며, “2018과 2019 회계 연도 동안 2,000 개 이상의 루커스 AP를 도입해 기업 운영 체제를 완전히 활성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커스 네트웍스 코리아 이용길 사장은 “기업 네트워크의 비용은 줄이면서 운영효율성은 향상시키려는 요구가 커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무선 LAN 솔루션의 수요도 커지고 있다”며, “루커스의 Wi-Fi 솔루션은 보안, 네트워크 관리, 비용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어 기업 고객에게 단순한 무선 액세스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