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통신|네트워크

HPE 아루바, 인천국제공항 통합 와이파이 구축

2018.05.17 편집부  |  CIO KR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2017 인천국제공항 통합 와이파이 확대 및 구매설치 사업’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은 연간 5,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의 대표 공항으로, 대량의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이 단일 공간에 집결되는 만큼 폭발적인 네트워크 수요를 가졌었다. 이에 인천국제공항은 속도 저하 및 와이파이 연결 장애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6년 HPE 아루바와 무선랜 사업 파트너십을 맺었다.

HPE 아루바는 인천국제공항이 필요로 했던 대규모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수요를 성공적으로 충족시켜, 2017년에도 인천국제공항의 통합 와이파이를 책임지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HPE 아루바는 웨이브2 기술이 적용된 액세스포인트(IAP 314/315/335) 시리즈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의 병목현상을 제거하고 네트워크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로써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고밀도의 디지털 환경에서 끊김 없이 빠른 속도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신속한 관리를 위해 차세대 네트워킹 플랫폼인 아루바 컨트롤러 7240MX와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인 아루바 에어웨이브(Airwave)를 설치했다. 이로써 인천국제공항은 클러스터링 및 중앙 관리를 통해 최상의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공항 내부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 및 앱의 상태와 성능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었다.

인천국제공항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에는 지원하지 않았던 2.4G 서비스를 제공하고, 혼잡 지역에서 서비스 지연이 발생되는 5G 문제도 해결하면서 무선랜 성능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향상시켰다.

위치기반 솔루션인 아루바 ALE(Analytic Location Engine)는 공항 이용객의 위치 기반 정보와 전반적인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아루바 ALE 솔루션을 통해 동일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개인정보를 완전하게 제어하면서 동시에 위치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서버, 스토리지가 하나의 랙에 통합된 블레이트 타입의 HPE 시너지 시스템을 공급했으며, 무선랜 인증, 관리, 접속관리(ALE) 및 웹포털 체계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함으로써 관리 및 운영이 용이하도록 구축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