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아웃룩에 추가될 최신 기능 베스트 5

2018.05.03 Mark Hachman  |  PCWorld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양한 아웃룩 앱에 포함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소개했다. 지불 기간 예약 알림, 다양한 표준시간대를 고려한 일정 관리, 회의 참석 확인 등이 대표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기능들은 오피스 365, 웹용 아웃룩, 아웃룩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아웃룩 앱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중요하다 생각되는 5가지를 골라봤다.

1. 지불 기간 예약 알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이메일에 약속을 하고 이를 지킬 수 있도록 미리 알림을 해주는 기능이 있다. 이 기술이 지불 예약에도 적용된다. 아웃룩이 지불 관련 약속을 인지하면, 자동으로 캘린더에 추가하고, 이틀 전에 이메일로 미리 알려준다.




비행 정보, 호텔 예약, 자동차 대 등과 관련된 정보를 탐지하고 캘린더에 추가해주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현재 이 기능은 아웃룩닷컴(Outlook.com)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2. 누가 회의 참석 확인을 했는가?
정보를 들어야 할 사람이 참석하지 않는 회의에 참석하고싶진 않을 것이다. 윈도우용 아우숡과 아웃룩닷컴에는 ‘회의’ 아래에 ‘추적’ 옵션을 클릭하면 누가 회의에 참석한다고 확인했고 안했는지를 알 수 있다.



3. 표준시간대 관리하기
전 세계로 출장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현지 시간으로 설정된 회의 시간 때문에 다소 혼란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웃룩은 이제 사용자들이 아웃룩 내에서 여러 시간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윈도우에서 파일 > 옵션 > 캘린더 시간대로 이동하면 시간대를 추가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한 시간 대에서 출발 시간을 설정하고, 다른 시간대에 도착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4. 숨은 참조 경고
때때로 이메일에 ‘숨은 참조’가 되어 있을 수 있다. 숨은 참조라는 것은 이메일이 교환되는 것을 남들이 모르게 지켜볼 수 있다는 의미다. 수신자들에게 본인이 이메일을 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을 때, 윈도우용 아웃룩은 발신자에게만 답장을 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5. 빠른 답변
이달 말, 안드로이드용 아웃룩 모바일에는 채팅 스타일의 답장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미 iOS용 아웃룩에는 지원되는 것으로, 메인 화면에는 기존의 이메일 내용이 표시된 상태에서 아래에 채팅처럼 답변을 작성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들은 순차적으로 적용되며, 웹이나 윈도우용 아웃룩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을 때 팝업으로 알려준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