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클라우드

VM웨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위한 v스피어 6.7·vSAN 6.7 발표

2018.04.23 편집부  |  CIO KR
VM웨어가 데이터센터, 엣지,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v스피어(vSphere) 6.7과 vSAN 6.7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VM웨어는 이번 발표를 통해 사용자 경험, 보안, 애플리케이션 지원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기능을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VM웨어 v스피어 6.7은 한층 강화된 새로운 기능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효율적이고 안전한 플랫폼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적정 규모의 쉽고 효율적인 운영과 플랫폼에 내재된(built-in)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워크로드 지원을 강화해 원활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v스피어 6.7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비즈니스 크리티컬 혹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인 메모리(In-memory)와 3D그래픽 등의 보편적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v스피어 6.7에서 업데이트된 기능은 ▲새로운 v센터 파이브리드 링크드 모드(vCenter Hybrid Linked Mode) ▲새로운 ESXi 싱글 리부트와 v스피어 퀵 부트 ▲새로운 v스피어 지속성 메모리(Persistent Memory) ▲워크로드를 위한 엔비디아 그리드 vGPUs 지원 강화 ▲새로운 TPM(Trusted Platform Module) 2.0 및 가상 TPM 2.0 지원 ▲향상된 VM웨어 v스피어 클라이언트 등이다.

v센터 하이브리드 링크드 모드는 버전이 서로 다른 v스피어가 온프레미스 또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IBM 클라우드, VCPP(VMware Cloud Provider Program)의 파트너 클라우드과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작동할 때 기업이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은 온프레미스에서 현 v스피어 버전을 유지하면서 v스피어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VM웨어는 vSAN 발표를 통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내 v스피어 환경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또 새롭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범 운영 시간을 줄이고 향상된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의사 결정 시간을 단축한다.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의 HCI 지원을 강화하는 VM웨어 vSAN 6.7의 새로운 기능은 ▲VM웨어 v스피어 HTML5 클라이언트 지원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vRealize Operations)가 제공하는 상태 정보를 v센터 서버에 통합 ▲새로운 호스트 피닝(Host-pinning) 및 iSCSI 페일오버(Failover) 지원 ▲새로운 인텔리전트 자가 복구(Self-Healing) 기능 ▲강화된 vSAN 암호화 등이다.

vSAN 6.7은 다수의 HCI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단일 창(a single pane of glass)을 새롭게 제공한다.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6.7은 v센터 서버 6.7 내에서 용량, 성능, 경고, KPI 등을 모니터링하는 6개의 새로운 대시보드와 함께 전체 운영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미 vSAN 어드밴스드 또는 vSAN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별도의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vRealize Operations) 라이선스 없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