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2018 추천 PDF 편집기 8종

2018.04.17 Hannah Williams  |  Computerworld UK
여러 기업 환경에서 PDF 에디터는 필수적인 존재다. 또 전자 문서가 확산됨에 따라 개인 용도로도 사용해야 할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많은 이들이 PDF 편집기라면 ‘어도비’를 떠올리지만 이 밖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PDF 에디터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 기능, 운영체제 호환성 등의 관점에서 검토해볼 만한 PDF 에디터를 정리했다.

1. 에이블워드
무료 워드 프로세서인 에이블워드(AbleWord)는 PDF 에디터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에이블워드를 이용해 작성된 경우라면 원본 문서 만큼 정교한 PDF 문서를 만들어준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매우 유사하다.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다.

2. PDF-엑스체인지
유료 및 무료 버전이 모두 존재하는 PDF-엑스체인지(PDF-Xchange)는 PDF 편집기가 갖춰야 할 기능을 손색 없이 지원한다. 무료 버전에서도 제법 많은 기능이 지원되지만 애석하게도 모든 편집 결과물에 워터마크가 표시된다. 윈도우 XP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셰어포인트나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에 있는 파일도 불러올 수 있다.

3. 독허브
독허브(DocHub)는 구글 드라이브나 지메일, 드롭박스와의 매끄럽게 통합된 또 다른 무료 PDF 에디터다. 정확한 편집을 위한 주석 및 양식 필드 도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페이지 관리자를 추가해 텍스트 회전, 순서 재지정, 삭제와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데스크톱 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히브리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4. 니트로 프로
강력한 PDF 에디터를 원한다면 니트로 프로(Nitro PRO)를 검토할 만하다. 페이지 삽입, 추출, 회전과 같은 기능을 지원하며, 텍스트를 복사해 워드에 붙여넣을 수도 있다. 스캔한 문서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능도 내장했다. 개인 이용자(50인 이하 규모)용 버전의 가격이 159.99달러이며, 그보다 큰 규모의 조직은 개별적으로 문의해야 한다.

5. 뉘앙스 파워 PDF
뉘앙스 파워 PDF(Nuance Power PDF)는 윈도우 PC에서 PDF 문서를 편집, 변환 및 주석을 달 수 있게 하는 에디터로, 독특한 기능을 하나 보유하고 있다. 음성으로 메모를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음성 인식 기술이 그것이다. 스탠다드 버전과 고급 기능을 갖춘 고급 버전이 존재한다. 가격은 각각 99.99달러와 149.99달러다.

6. 원더셰어 PDF엘리먼트
원더셰어 PDF엘리먼트(Wondershare PDFelement)는 윈도우와 맥, iOS,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OCR, 텍스트 자동 맞춤 및 맞춤법 검사와 같은 스마트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표준 패키지와 프로페셔널 패키지로 나뉜다. 가격은 PC 1대당 89.95달러에서부터 시작하며 사용 PC가 증가함에 따라 저렴해진다.

7. 어도비 아크로뱃 DC
PDF 에디터의 대명사로 인정받는 어도비 아크로뱃 DC는, PDF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스캔한 표의 데이터도 편집할 수 있게 해준다. 표준 및 프로 패키지로 구성되며 월 또는 연 단위의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8. PDF 아키텍트
PDF 아키텍트(PDF Architect)는 PDF 파일을 작성, 변환 및 편집 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쉽고 유연한 PDF 도구다.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텍스트를 수정하고 분할 및 병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프로 + OCR 패키지가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