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오픈소스

마케터가 좋아할만한 SNS 분석 툴 10선

2018.04.10 Christina Mercer   |  Computerworld UK

기업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소셜 캠페인에 어떻게 반응하며,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자신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점점 더 알고 싶어 한다.

소셜미디어 분석은, 그것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고, 신속하게 브랜드를 구축해 새로운 매출원을 찾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제품 테스트와 마케팅 노력을 꾸준히 보완해 주는 훌륭한 테스트 베드도 제공한다.

소셜미디어 경쟁에서 도움이 될 분석 툴을 살펴본다.

1. 스냅플리틱스


스냅플리틱스(Snaplytics)는 인스타그램과 스냅챗 스토리에서 사용자 분석을 끌어낼 수 있다. 다른 플랫폼도 인스타그램과 스냅챗 스토리지에서 사용자를 분석하고자 고심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소비자 데이터의 바다다. 하지만 스냅챗과 인스타그램의 이야기는 단순히 의견과 활동만 있는 게 아니다. 둘 다 매우 참여도가 높고 자주 사용되는 형식을 제공하지만 이는 다른 채널에서 가져올 수 있는 정보의 일부일 뿐이다.

그런데도 스냅챗과 인스타그램의 이야기는 매우 인기가 있으며 그 자료 역시 매우 중요하다.

스냅플리틱스는 이들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자 상호작용을 강조하며 대상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14일 무료 평가판이 있으며, 요청해야만 비용을 알려준다.

2. 스프라우트 소셜


스프라우트 소셜(Sprout Social)
은 매우 독특하다. 다른 툴처럼 소셜 모니터링, 깊이 있는 보고서,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을 제공하지만 스프라우트 소셜은 구글 애널리틱스 통합 기능을 제공하므로 훨씬 더 강력한 소셜미디어 분석 툴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잘 설계돼 있어 모든 주요 소셜 채널, 인기 급상승인 주제, 참여도, 소셜 채널 비교해 나타내 준다.

스프라우트 소셜의 한 가지 단점은 일부 페이스북과 트위터 분석 보고서 경우 최대 24시간 지연된다는 것이다.

스프라우트 소셜은 30일 무료 평가판으로 제공되며 대기업이나 대행사는 월 99달러에서 249달러 사이의 비용을 지불해 사용할 수 있다. SMB와 가장 잘 어울리는 소셜 분석 툴이다.

3. 스프링클러


소셜미디어 청취에 초점을 맞춘 스프링클러(Sprinklr)는 소셜 참여 대부분을 조사하고 상세한 보고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강력한 툴이다.

스프링클러를 사용하면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를 포함한 모든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소셜 멘션, 실적이 가장 좋은 링크, 해시 태그, 트래픽 양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실행하고 실시간으로 실적을 모니터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후 캠페인에 대한 전체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데모 버전을 사용하여 스프링클러를 시험해 보거나 주문형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4. 크림슨 헥사곤


기업을 겨냥한 크림슨 헥사곤(Crimson Hexagon)은 사용하기 쉽고 견고한 대시보드를 통해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컴퓨터 학습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크림슨은 실시간 소셜 모니터링, 키워드, 해시태그 비교, 반응형 그래프 및 차트를 제공해 기본 소셜 통계를 보여준다.

확실히 크림슨은 수많은 계정에서 여러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운영하는 기업에 특화돼 있다. 특히, 스타벅스, 트위터, 마이크로소프트, 그린피스가 크림슨을 사용하고 있다.

크림슨에서 수집한 데이터는 주제, 지리, 소셜 채널, 볼륨, 인구 통계, 계열사, 상위 사이트(몇 가지 예만 들자면)로 분리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 증가, 참여, 인기 주제 분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비용은 요청해야만 알 수 있다.

5. 훗스위트


훗스위트는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관리 프로그램으로,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이 SaaS 소셜 분석 툴은 '소셜 청취'와 심층적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트윗이나 게시물을 보여주고 예약할 수 있는 제품군을 제공한다.

소셜미디어 분석 인사이트에는 메트릭스, 상세한 보고서, 수많은 소셜 채널 및 계정의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이 포함된다.

개인에게는 무료지만 기업에게는 유료다. 가장 저렴한 기업용 버전은 훗스위트 프로를 한달에 16파운드부터 시작한다. 이는 소셜 채널, 페이지 뷰 분석, 참여 보고서, 클릭 통계 등으로 채운 데이터 스트림을 제공한다.

대기업은 매월 400파운드를 내고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요청 시 맞춤형 가격을 알려줄 수 있다.

훗스위트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링크드인, 워드프레스(Wordpress), 인스타그램, 유튜브도 지원한다.

훗스위트는 모든 API를 오픈소스로 만들었다. 즉, CRM 시스템부터 야머 및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같은 공동 작업 툴까지 유용한 여러 통합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