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 검색|인터넷 / 보안

페이스북 개인 콘텐츠 다운로드 방법

2018.03.21 Marie Black  |  TechAdvisor
페이스북의 사용자 데이터 유출 의혹 건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사용자로서는 페이스북에 저장된 자신의 데이터에 대해 걱정할 수 있다. 페이스북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캠브리지 애널리티카(CA ; Cambridge Analytica)가 최대 5,000만 여명에 이르는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해 외부에 넘긴 사건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계정 삭제를 고려하고 있다. 동시에 어떤 이들은 소셜 네트워크에 어떤 데이터가 존재하는지를 파악하고자 한다.

사실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 또 페이스북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데이터의 사본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기억해야 할 점이 있다. 페이스북 뿐 아니라 외부 앱 개발사들도 당신에 대한 정보를 생각 이상으로 많이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페이스북 데이터 확인
먼저 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한다.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탭하고 설정을 선택한다. 일반 계정 설정 페이지 하단에 '내 페이스북 콘텐츠 사본사본 다운로드하기'를 누른다. 그러면 비밀번호 입력 등의 과정을 거쳐 페이스북이 사용자의 개인 페이스북 아카이브를 생성하며,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준다. 메일에는 며칠 동안 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포함돼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