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보안 / 클라우드

SK인포섹, 디지털 시큐리티 통합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 IoT' 출시

2018.03.13 편집부  |  CIO KR
SK인포섹이 디지털 시큐리티 통합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 아이오티(이하 ‘시큐디움 IoT’)’를 출시한다.

시큐디움 IoT는 정보보안과 물리보안 시스템, 나아가 OT(Operation Technology) 시스템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데이터 가운데 이상징후로 보이는 요소들의 상관관계를 종합적으로 분석, 위협에 대응한다.

가령, 스마트 팩토리 환경에서 악성코드에 감염된 업무용 테블릿PC가 주요 시스템에 접근하면 시큐디움 IoT를 통해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 ▲해당 기기의 소유자 등 자산 정보 파악 ▲CCTV를 통한 소유주에 대한 이동경로 확인 및 물리적 출입 통제 ▲해당 기기의 접속 로그 파악 및 추가 피해 차단 등 종합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시큐디움 IoT는 외부의 공격이나, 내부자의 행위로 촉발될 수 있는 산업 현장의 정보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여러 피해 상황을 가정한 위협 시나리오와 표준대응절차(SOP, Standard Operating Procedure)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여러 산업 현장의 기술∙관리적 보안 취약점을 진단해온 SK인포섹의 보안 컨설팅 사업 경험이 시큐디움 IoT에 내재화됐다”며, “산업 현장뿐 아니라, 공항, 항만, 철도, 도로 등 사회간접자본(SOC) 시스템 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큐디움 IoT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탐지∙분석 시스템을 기본으로 영상 감시 분석 시스템, 출입통제 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영상감시, 출입통제 등 물리보안 영역에 대해서는 전문기업인 이노뎁, 누비콤과 각각 협력해 개발을 마쳤다. 이와 함께 다양한 사물인터넷 기기와 산업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45종 이상의 프로토콜(Protocol)과 연동할 수 있다.

더 나아가 SK인포섹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안 솔루션 업체와 협력해 시큐디움 IoT의 데이터 수집 및 관리 범위를 확대해 보안 적용 분야를 넓혀갈 예정이다.

SK인포섹은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계획에 따라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등의 분야에서 시큐디움 IoT 수요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이노뎁과 사업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이노뎁과 함께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의미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한 후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또한, 시큐디움 IoT는 시장 공급 확대를 위해 구축형(On-Premise)뿐 아니라, 클라우드(SaaS) 방식으로도 제공될 계획이다.

SK인포섹 도지헌 전략사업부문장은 “4차 산업혁명의 키(Key)가 ‘융합’이듯, 보안의 커버리지를 넓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적극 수용해야 한다”며, “플랫폼의 확장성을 갖추고 있는 시큐디움 IoT를 중심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디지털 시큐리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