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VM웨어, 멀티 클라우드 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장

2018.03.13 편집부  |  CIO KR
VM웨어가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13알 밝혔다.

새롭게 확장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데이터 센터부터 클라우드까지 일관된 IT 운영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가시성, 운영, 자동화, 보안, 거버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은 효율적으로 복잡도나 리스크 발생률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VM웨어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라구 라구람은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는 모든 클라우드에 걸쳐 일관적인 인프라 및 운영 방식을 가능하게 하는 전례 없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종류에 구애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배포하고, 모든 디바이스에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새로운 VM웨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익스텐션 서비스(VMware Hybrid Cloud Extension Service)는 SaaS(Software-as-a-Services) 형태로 제공되며,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v스피어 기반의 환경 사이에 버전이 다르더라도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간의 이동성을 보장한다. IBM 클라우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에만 제공됐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확장 서비스(이하 HCX 서비스)를 프라이빗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도 적용해, 다수의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 사이에서 대규모의 워크로드 이동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정 v스피어 버전이 적용된 환경을 수정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고 애플리케이션의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전보다 강화된 웨이브프론트 바이 VM웨어(Wavefront by VMware)는 SaaS 기반의 대규모 측정 모니터링 및 분석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상의 워크로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포함한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모두 지원한다. 따라서 기업은 웨이브프론트 바이 VM웨어의 향상된 통합, 시각화,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최적화하고 이전보다 강력해진 대시보드와 리포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VM웨어 로그 인텔리전스 서비스(VMware Log Intelligence Service)는 VM웨어 기반의 데이터 센터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상에서 발생하는 IT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중앙집중식의 로그 운영을 제공한다. 또한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지속적으로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제를 스캔하는 실시간 로그 분석을 활용한다. 기업은 고성능의 로그 검색과 대시보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동작과 기본 인프라의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확장된 VM웨어 코스트 인사이트 서비스(VMware Cost Insight Service)는 기존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VM웨어 기반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에 대한 지원을 유지하면서, 프라이빗 혹은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계산하고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로 워크로드를 마이그레이션하는데 필요한 평가 분석을 새롭게 제공한다. VM웨어 네트워크 인사이트와 통합해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이후의 네트워크 패킷량과 스토리지 IOPS 예상치 등 마이그레이션 중 발생하는 비용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이 밖에 비용을 관리하고 예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임계값을 설정해 탄력적인 예산 운영을 위한 리포팅 및 경고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