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SNS / 리더십|조직관리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자기계발

CIO를 위한 트위터 사용설명서

2018.02.27 Matt Egan, Chloe Dobinson  |  CIO UK

왜 트위터를 사용해야 할까? 모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디지털 리더에게 동료, 직원, 임원이 사용하는 디지털 도구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은 중요하다.

트위터가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풍부한 인맥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트위터는 사람에게도, 기업에게도 좋은 정보 출처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신의 견해를 알리고 업계 동향에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공간이다. 여기 CIO가 트위터를 자신의 업무와 경력 관리에 어떻게 활용할지 소개한다.

1. 업계 소식을 들어라


트위터는 업계 전문가와 관련 뉴스를 팔로잉하는 플랫폼이 됐다. 검색 키워드와 해시 태그를 통해 피드를 좁힐 수 있으며 최신 업계 뉴스를 받아보기 위해 개인 트위터 목록을 만들 수도 있다.

2.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적정한 시간을 할애하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트위터가 경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트위터는 시간 낭비가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애초에 당신이 트위터에서 얻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를 정하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는지를 결정하라. 이 부분의 나머지 부분은 두 가지 질문에 도움이 될 것이다.

3. 트위터 분석을 사용하라
트위터 분석은 잠재 고객 행동을 모니터링하고 소셜 미디어에 대한 측정된 접근 방식을 만드는 데 적합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팔로워와 개별 트윗에 관한 상세 보고서에 접근할 수 있으며 위치, 클릭, 응답을 분석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팔로워를 얻기 위해 트윗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대를 알려준다. 이는 마케팅 기술을 개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사용자와의 관계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4. 단어 수를 생각해 보라
지난해 트위터는 더 많은 사람이 트위터를 좀더 쉽게 이용하게 하려고 글자 수 제한을 140자에서 280자로 늘렸다. 확실히 좋아졌지만, 그래도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을 짧게 표현해야 한다.

짧은 메시지로 개별적으로 또는 한 번에 팔로워와 소통할 수 있는 트위터의 특징으로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이 바뀌었다.

트윗에는 콘텐츠를 생생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링크, 통계, 사진이 포함돼야 한다. 이러한 짧은 트윗은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동시에 고객 계정 팔로워 이상의 미디어 존재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5.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라
트위터의 가장 좋은 용도 중 하나는 다양한 정보 출처다. 자신의 조직, 산업, 경쟁사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에는 정말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적절하게 피드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흐름을 파악하라.

6.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극하라
트위터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업계 뉴스 검색과 경쟁사 모니터링은 새로운 기술을 찾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7. 동료와 다른 임원을 팔로잉하라


수동적인 트위터 사용 방법은 이를 연락 수단으로 쓰는 것이다. 트위터는 전화보다 덜 사적이고 이메일보다는 덜 공적이다. 페이스북처럼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는다. 임원으로서 동료 임원과 직원이 당신을 팔로잉하고 트위터로 당신에게 연락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8. 트위터 프로필을 최적화하라
이제부터는 어떻게 적극적으로 트위터를 사용할지 집중적으로 살펴보겠다. 당신의 약력에 고품질의 사진이 있는지 확인하라. 자신과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라. 전문가 계정임을 명확히 하고 참여 조건을 설정하라. 회사의 의견과는 다른 개인적인 견해인가? 당신이 속한 산업과 직무, 당신의 개인적인 삶과 취미, 또는 위의 모든 것에 대해 트위터에 올릴 것인가? 간결하고 명확하고 스타일과 내용을 나타내는 트윗을 정하라.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