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C와 C++을 데브옵스로··· '코난' 패키지 매니저의 약속

2018.02.23 Paul Krill  |  InfoWorld
분산형, 오픈소스 패키지 및 종속성 관리자 코난(Conan)이 C와 C++를 데브옵스 환경에 가져온다.

이 멀티플랫폼 패키지 관리자는 네이티브 바이너리를 구축하고 공유한다. 코난은 빠르게 빌드를 생성하고 패키지로 포팅하며, 여러 운영체에(윈도우, 리눅스, 맥OS, 프리FSB)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C와 C++이 데브옵스에서도 적합해질 수 있다고 코난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J프로그(JFog)의 선임 솔루션 엔지니어 해리 맨리는 설명했다.

C와 C++이 제공하는 빌드는 깨지기 쉬운 특성을 지닌다. 따라서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할 때 빌드를 재생성하기 어려웠다. 맨리는 코난이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는데 일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개발자가 라이브러리에 대한 의존성을 지정하면 코난은 아키첵처, 운영체제 및 플랫폼에 기반한 원격 저장소에서 라이브러리를 찾는다. 그리고 이를 빌드에 이용될 수 있도록 가용하게 만든다. 비주얼 스튜디오 MS빌드 및 CMaket를 포함한 빌드 시스템을 통해서다.

한편 코난은 C와 C++용으로 고안되기는 했지만 다른 모든 언어에 대해 소스, 종속성 및 사전 컴파일 된 바이너리에서 빌드를 관리할 수도 있다.

코난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