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 소매|유통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그레잇'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7선

2017.12.26 Christina Mercer   |  Computerworld Australia
온라인 쇼핑몰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찾고 있다면, 이 기사에서 소개하는 7개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가 도움이 될 것이다.

우수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클릭부터 장바구니 담기, 결제까지 고객의 전반적인 쇼핑 경험을 원활하게 해준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대기업부터 독점 거래업체까지 대부분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그렇게 하지 못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치열한 경쟁에 맞춰 꾸준히 운영을 개선하지 못한다.

그렇다면, 왜 오픈소스로 가야 할까? 완벽 제어와 완벽한 사용자정의를 원한다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복사하며, 변경해 완벽한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모든 실권을 쥐려 하는 대형 공급 업체에 얽매이기 싫어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이다.
 
1. 오픈카트


PHP로 작성된 오픈카트(OpenCart)는 매월 비용이 전혀 들지 않아 신생기업과 중소기업에 이상적이다.

하지만, 오픈카트가 무료라서 대기업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매끄럽고 명료한 대시보드, 수천 개의 모듈 및 테마, 수 분 이내에 도움말을 제공하는 거대한 온라인 포럼 커뮤니티도 함께 제공한다.

실제로 오픈카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약 3,000가지의 다양한 주제와 여러 지불 옵션 및 8가지 운송 방법을 지원한다.

오픈카트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지만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코딩에 관여할 필요는 없다.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해 거의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카테고리와 아이템을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원할 때면 언제든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편집하고 공유하며 수정할 수 있다.

2. 마젠토


마젠토(Magento)는 오픈소스 서비스 분야에서 사용자가 20만 명이 넘으며 가트너의 2017 디지털 커머스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된 가장 크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다.

이 오픈소스 플랫폼은 배송, 실행, 상세한 판매세, 재고 보고서를 관리할 수 있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마젠토는 인상적인 추가 기능 목록으로 향상할 수 있는 핵심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전자상거래 제품군을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미리 만들어진 테마를 사용해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스타일을 고정할 수도 있다.

대시보드는 제품, 영업, 콘텐츠, 마케팅 제어 기능을 지원하면서 고객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등 설계가 잘 돼 있고 사용하기도 쉽다.

3. 프레스타숍


프레스타숍(PrestaShop)은 강력한 핵심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온라인 몰을 구축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PHP를 기반으로 구축된 고객은 스트라이프(Stripe),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글 머천트 센터와 통합할 수 있으며 1,500가지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받을 뿐 아니라 꽤 인상적인 예측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프레스타숍은 유럽과 미국에 전담 팀을 두고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을 지원한다.

4. 우커머스


기술적으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아닌 우커머스(Woocommerce)는 워드프레스(WordPress) 웹 사이트용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플러그인이다.

이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우커머스와의 통합이 쉽지 않다. 페이팔, 스트라이프, 아마존 페이를 추가해 온라인 쇼핑몰을 확장하는 방대한 확장 목록을 추가할 수 있다.

이미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설정한 경우 이 부가 기능을 설치하고 사이트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변환하는 것이 더 쉽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우커머스와 워드프레스가 포함된 웹 사이트를 무료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우커머스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의 28%를 차지하므로 좋은 회사에 속할 수 있다.

5. 스프리커머스


스프리커머스(Spree Commerce)는 확장성, 사용자정의, 빠른 반응 등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대다수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달리 스프리커머스는 PHP가 아닌 루비를 기반으로 한다. 루비에 익숙하다면 이상적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매우 까다롭다.

많은 사람이 PHP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웹 사이트 호스팅과의 호환성 때문에 루비는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루비는 훨씬 빠른 것으로 간주돼, 신속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알려졌다.

스프리를 사용하면 핵심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확장 기능을 선택할 수 있지만 목록에 있는 것보다 훨씬 적다. 

6. 엑스카트


PHP로 작성돼 대부분 웹 사이트와 호환되는 엑스카트(X Cart)는 실용적인 개발자와 즉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원하는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우선 엑스카트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전자상거래 기능을 고수하고 코드 부분을 코딩해야 한다. 또한 웹 호스팅을 찾아야 한다. 이미 웹 호스팅을 분류했다 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두 번째로 '엑스카트 호스팅(X Cart Hosted)'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자상거래 서비스가 포함된 온라인 쇼핑몰 호스팅이다. 여기에는 코딩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

엑스카트 사용 방식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으며, 광대한 지불 게이트웨이 및 재고 관리를 계속 활용할 수 있다.

엑스카트는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며 여러 쇼핑몰 기능을 지원한다.

7. 리액션커머스


이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제품 관리, 범용 태그, 주문 관리, 고객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또한 스트라이프, 페이팔 페이플로우&익스프레스, 브레인트리, 오쏘라이즈닷넷(Authorize.net)에 대한 구매 확인 이메일과 기본 지원을 위한 템플릿도 제공한다.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므로 코딩 지식이 있는 사용자는 쇼핑몰의 UX를 쉽게 탐색하고 맞춤 제작할 수 있다.

리액션커머스에는 모바일 상거래에 이상적인 기본 iOS나 안드로이드 앱이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