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비즈니스|경제

마이크로소프트, ‘지구환경 AI 프로젝트’ 투자 확대

2017.12.14 편집부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전 세계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파리기후변화협약 체결 2주년을 맞아 열린 기념행사에서 ‘지구환경 AI 프로젝트(AI for Earth)’에 향후 5년간 미화 5,00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브래드 스미스 사장은 AI 기술이 창출해낼 수 있는 지속할 수 있는 미래의 비전을 공유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지구환경 AI 프로젝트’를 확장해 환경과 인류를 위한 따뜻한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의 AI 기술을 활용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단체에게는 543억원 상당의 클라우드 서비스, AI 툴 및 플랫폼, 기술 교육 세션 등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지구환경 AI 프로젝트’는 올해 7월 ‘런던 인공지능 행사(London AI Thought Leadership Event)’에서 처음 발표됐다. 모든 사람과 기업이 차별없이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대중화’의 일환으로 발표된 프로젝트다.

특히 물, 농업, 생물 다양성 및 기후 변화 등 글로벌 환경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들을 AI 기술, 교육 등을 활용해 해결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점차 심각해지는 다양한 환경 오염을 AI 기술로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더욱 많은 사람과 단체가 AI 기술을 통해 환경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전 세계를 연결하겠다는 구상이다.

노르웨이와 싱가포르에서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활용해 국가적 차원으로 자연 친화적 에너지의 효율이 높아지고 있다. 호주에서도 AI와 머신러닝 기술로 농장의 생산성을 높여 환경에 미치는 피해는 줄이고 작업 효율은 끌어올리는 사례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같은 친환경 사례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AI 기술의 적용 분야를 넓혀갈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브래드 스미스 사장은 “AI는 모든 혁신의 열쇠”라며 “기술의 발달로 인해 오염된 환경을 마이크로소프트의 AI 기술로 회복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지구를 위해선 수많은 사람들과 단체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