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CJ오쇼핑, IBM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형 판매 이벤트 진행 완료

2017.12.11 편집부  |  CIO KR
CJ오쇼핑이 IBM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연이은 대형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한국IBM이 밝혔다.

CJ오쇼핑은 슈퍼주니어를 ‘슈퍼 마켓’ 프로그램에 쇼호스트로 초빙해 ‘씨이앤(Ce&)’ 롱다운 점퍼를 50분 만에 1만 9,000여 개를 판매하고 총 21억 원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또한, 12월 초 CJ몰 기획전을 통해 진행된 워너원의 한정판 헤드셋 1,111개 판매 이벤트는 행사 당일 전량 판매했다.

특히, 워너원 헤드셋 이벤트가 시작된 직후 약 2만명의 동시접속자가 몰리는 등 이번 두 행사에서 폭발적인 주문량과 모바일 접속자 수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CJ오쇼핑은 IBM 클라우드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은 고객정보와 같은 민감정보는 자사 데이터센터(IDC)에 보유하여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며, 주문 폭주와 같이 빠른 확장이 필요한 서비스는 IBM 클라우드에 구성해 순간적인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환경을 구축했다.

IBM 클라우드는 일반적인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가상화(Virtualized)’ 기능 뿐만 아니라, IBM 클라우드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인 베어메탈 서버, 단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보안장비 등을 통해 일반 클라우드 플랫폼보다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CJ오쇼핑 CIO 양희영 상무는 “IBM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한층 더 빠르고 안정적인 쇼핑 인프라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과 같은 전례 없는 주문량 폭주에도 불구하고 IBM 클라우드와 함께 유연한 IT운영으로 모든 주문에 대하여 성공적으로 대응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IBM 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비스 부문 총괄 김태훈 상무는 “CJ오쇼핑 사례는 IBM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의 가치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고객정보와 같은 민감정보에 대한 보안과 트래픽 폭주에도 안정적인 인프라 확보로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