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마케팅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500만 돌파

2017.12.01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자사의 비즈니스 계정 수가 2,500만을 넘어섰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중 약 80%가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관심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검색해 특정 계정을 방문하고 있다.



매일 평균 2억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적어도 한 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 중 2/3는 검색을 통해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을 찾고 있다. 특히, 이와 같은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소상공인과 같은 작은 비즈니스를 키우는 자양분이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의 1/3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들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활용 팁 및 사례를 소개하는 ‘소상공인 툴킷’을 공개했다. 연말 시즌을 맞아 소상공인들은 해당 툴킷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성장을 위한 탄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비즈니스 계정의 또 다른 특징은 프로필에 웹사이트를 표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을 핵심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며 인스타그램 내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게시물 관련 인사이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게시물의 총 도달 및 노출 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에 대한 정보에 더해, 게시물 방문자 유입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계속해서 비즈니스 계정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선보여 전 세계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