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SAP,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변혁 위한 협력 강화

2017.11.28 편집부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와 SAP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변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각 기업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상호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력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고객에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통합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SAP의 프라이빗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탑재되고, 고객은 ‘SAP S/4HANA’를 안전한 매니지드 클라우드에서 구동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 재무 프로세스 구동 솔루션으로 SAP S/4HANA를 애저에 도입할 계획이며, SAP는 내부 핵심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을 애저로 이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SAP 아리바(SAP Ariba)’는 구매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애저 활용의 폭을 더욱 넓힌다. 이 같은 협력 확대를 통해 양사는 고객이 클라우드 상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CEO는 “기술이 모든 비즈니스와 업계를 변화시키는 가운데 기업과 단체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서로의 솔루션을 활용해 각자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핵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애저 상에서 구동되는 SAP S/4HANA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 빌 맥더멋 CEO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 SAP S/4HANA를 구동하는 이번 협력 확대로 양사의 파트너십은 진일보할 것”이라며, “전 세계의 주요 기업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를 신뢰하고 있고, 앞으로도 양사는 기업들이 고객 중심의 성장이라는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 운영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SAP S/4HANA를 애저 상에서 구동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SAP 재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내부 시스템 전반을 전환하고 있으며, 애저에 ‘SAP S/4HANA 파이낸스(SAP S/4HANA Finance)’ 솔루션 역시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SAP S/4HANA를 애저 인공지능 및 분석 서비스와 연동해 재무 보고서와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SAP는 애저가 제공하는 효율성과 유연성,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10여 개 이상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을 애저로 이전하고 있다. 이번 마이그레이션에는 SAP 자회사인 ‘컨커(Concur)’를 지원하는 SAP S/4HANA 소프트웨어도 포함된다.

양사는 해당 내부 프로젝트를 문서화해 고객이 애저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과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코카콜라, 컬럼비아스포츠웨어컴패니, 코츠, 코스트코홀세일 등 다양한 종류의 기업 고객이 SAP와 애저를 활용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