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얍컴퍼니, 인천국제공항 내 아시아나항공 위치기반 서비스 위한 비콘 설치

2017.11.20 편집부  |  CIO KR
​얍컴퍼니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인천국제공항에 하이브리드 방식의 비콘인 ‘얍비콘’을 설치,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치기반 자동 안내 서비스 시행으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항공 탑승객들은 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탑승 전까지 위치에 따라 실시간으로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얍컴퍼니는 인천국제공항 내 하이브리드 비콘을 설치, 탑승객들은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하이브리드 비콘은 얍컴퍼니가 고주파와 기존 저전력 블루투스 비콘의 장점만을 결합해 개발한 차세대 비콘 기술이다. 반경 50~70m 범위 안의 사용자를 동일하게 인식하는 기존의 비콘과 달리 실내∙외 초정밀 측위가 가능해 정교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블루투스가 켜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얍비콘을 기반으로 아시아나항공 탑승객은 동선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받게 된다. ▲공항철도를 통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아시아나항공 카운터 위치를 안내 받고, ▲카운터에 도착하면 수하물 위탁 관련 안내가 공지되며, ▲출국장과 탑승 게이트에서는 모바일 탑승권이 자동으로 표출되는 등 위치에 따라 필요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얍컴퍼니 얍인사이드 부문 최인찬 대표는 “사용자의 현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비콘의 특성을 응용해 공항 내 아시아나항공 탑승객들의 주요 동선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얍컴퍼니는 각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비콘 기반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