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디지털 디바이스 / 웨어러블

퀄컴, 차세대 스냅드래곤 웨어 기능 언급

2017.10.19 Chris Martin  |  PC Advisor
안드로이드 웨어 시장의 85%를 차지하고 있는 퀄컴이 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차세대 스냅드래곤 웨어 프로세서가 어떤 개선점과 신기능을 갖출지에 대한 정보를 일부 언급했다.

회사는 홍콩에서 열린 4G/5G 서밋에서 스냅드래곤 웨어 라인업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퀄컴 아데로스의 제품 관리 이사인 판카즈 키디아는 "전력 소비량이 적고 크기가 작으며, 더 똑똑하면서도 LTE/IoT 연결성을 갖춘, 그리고 안전한 차세대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오늘날 웨어러블 기기의 가장 큰 숙제인 배터리 수명과 관련해 디자인과 배터리 크기 사이의 균형을 잡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력 소비를 줄이고자 한다. 우리가 주목하는 지점은 칩 수준과 플랫폼 수준이다. 새로운 칩셋에는 이용 중이지 않은 것들에 대해 적절히 전원 차단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특효한 방책과 같은 것은 없지만 점차 개선되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꾸준히 나아가고 있다. 하루 저녁에 될 일이 아니다. 웨어러블 분야는 이제 갓 시작됏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키디아는 이어 퀄컴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웨어 프로세서가 웨어러블 분야의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웨어 프로세서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오는 12월 열리는 퀄컴 스냅드래곤 서멋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