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클라우드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백업 플랫폼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2017.10.17 편집부  |  CIO KR
아크로니스가 서비스 제공 업체들을 위한 백업/재해복구, 파일공유 및 동기화를 통합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Acronis Data Clou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복잡성 없이, 백업, 재해복구,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솔루션을 즉각 활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Acronis Backup Cloud)는 서비스 업체를 위한 BaaS(서비스로서의 백업) 솔루션으로 20여 종의 데이터 소스를 지원하며, 랜섬웨어 차단 기능인 아크로니스 액티프 프로텍션(Acronis Active Protection)을 제공한다. 어디에서나 백업 및 재해 복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보호기능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를 사용하여 데이터 진본성을 보장한다.

파트너 프리뷰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아크로니스 재해복구 클라우드(Acronis Disaster Recovery Cloud)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턴키 솔루션으로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 업체들이 즉각적으로 고객의 핵심 IT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Acronis Files Cloud)는 엔터프라이즈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솔루션으로서 공유 데이터 관리 간소화와 엄격한 보안 요건 충족을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데이터 스토리지를 직접 제어함으로써 퍼블릭 서비스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제거하고, 안전한 파일 접근 및 동기화, 공유 작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년동기대비 200%의 판매율 증가를 기록했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오딘 오토메이션(Odin Automation), 호스트빌(Hostbill), 커넥트와이즈 오토메이트(ConnectWise Automate), 오토태스크(Autotask), WHMCS와 같은 주요 비즈니스 자동화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시켜 공유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된 사용 리포트 및 공유 정책 엔진과 공통의 API를 통해 서비스 업체들은 기존의 프로세스를 수정할 필요없이 더 많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또한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고객 관리를 심화하고 더 많은 상품의 크로스-판매 및 번들 판매를 시도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서비스 업체들이 고객 이탈율을 줄이고 ARPU(가입자당 매출액)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또한 플랫폼 내에 업체 로고 및 고유 색상 등을 브랜드화 시켜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크로니스 존 자니 사장은 “아크로니스는 100% 파트너에 집중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업으로, 클라우드 공간에서 하는 모든 작업들은 파트너들을 위해 이뤄지고 있다”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효율화를 위한 아크로니스의 솔루션들은 서비스 업체들의 수익 개선과 고객 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