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뉴타닉스,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 인증 획득

2017.10.16 편집부  |  CIO KR
뉴타닉스가 클라우데라 인증 기술 프로그램(Cloudera Certified Technology Program)을 통해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Nutanix Enterprise Cloud Platform) 소프트웨어가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Cloudera Enterpris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양사 고객은 하이퍼컨버지드 소프트웨어 플랫폼 상에서 클라우데라의 분석 워크로드를 설치 및 관리함으로써, 관리의 복잡성은 줄이고 데이터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타닉스와 클라우데라의 조합은 빅 데이터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인 최적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한정된 IT 예산과 자원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뉴타닉스가 제공하는 온 프레미스 형태의 유연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인프라는 필요에 따라 한 번에 한 노드씩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데라 워크로드와 기타 워크로드를 하나의 인프라 상에서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낮은 인프라의 여러 사일로를 관리하는 복잡성을 감당하지 않아도 되며 전략적 프로젝트에 더욱 집중하면서도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데라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 필립 마뉴엘은 “이번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증을 통해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비즈니스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해내도록 지원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뉴타닉스의 협력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 베누고팔 파이는 “뉴타닉스는 클라우데라와의 협력을 통해 진보된 클라우드 인프라 상에서 클라우데라 빅 데이터 프로젝트를 실행하도록 지원한다”며, “고객들이 기존의 분석 방식과 인프라 환경을 최신식의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 환경으로 혁신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 모든 것은 단 하나의 유연한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패브릭 상에서 이뤄진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