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훈련|교육

알서포트, 왕선중학교와 ‘스마트 수업’ 협약 체결

2017.09.20 편집부  |  CIO KR
알서포트가 대구에 위치한 왕선중학교와 ‘모비즌 미러링(Mobizen Mirroring)’을 이용한 스마트 수업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와 왕선중학교간의 이번 협약은 실제 수업 일선 교사들의 모바일 기기에 모비즌 미러링을 활용해, 학생들과 교사들의 학습 능률을 높이는 ‘스마트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왕선중학교는 2016년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로 지정돼 시범적으로 태블릿을 이용해 수업을 진행해 왔다. 디지털교과서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적극적으로 수업에 활용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모비즌 미러링은 모바일 기기를 PC와 유/무선으로 연결해 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PC모니터로 미러링해 줄 뿐만 아니라 PC에서 모바일 기기를 직접 제어할 수 있다.

실제 스마트 수업에 활용되는 모비즌 미러링은 크게 3가지 부분으로 활용되고 있다. ▲모바일 기기로 제작한 영상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교실내 대형 TV에 미러링해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설명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교실 앞 교단에서 진행하는 실습이나 교보재 수업을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를 이용, 교실내 대형TV로 카메라 화면을 미러링해 마치 방송하듯 모든 학생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준다. ▲또한, 학생들이 자기자리에서 실습을 하거나 발표를 하는 모습을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로 대형TV에 중계해 모든 학생이 수업에 관심을 갖고 몰입하는 집중력 높은 수업을 만들어 준다.

알서포트와 왕선중학교간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알서포트는 1년간 모비즌 미러링과 리모트뷰를 왕선중학교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왕선중학교는 제공받은 모비즌 미러링을 모든 교사가 적극 활용해 우수사례 및 제품 개선점 등에 대해 알서포트에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서포트가 제공하는 모비즌 미러링으로 수업에서 모바일기기의 활용도를 높이고 리모트뷰(RemoteView)을 통해 디지털교과서 태블릿을 일괄 원격 관리할 수 있다. 왕선중학교는 연구학교인 만큼 적극적인 IT서비스 도입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상급 기관과 인근학교로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